본문 바로가기
소설+웹툰

카카페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 1과 시즌2 줄거리와 시즌별 결말

by 팬덕쿠 2021. 5. 28.

+ 이 포스팅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는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는 웹툰 이미테이션은 시즌 1 ~ 시즌 3과 외전까지는 모두 보았답니다.

현재는 시즌0을 하고 있는데 사실 진짜 외전은 시즌 0인것 같아요 시즌 0은 아직 연재중인터라 한번에 몰아보기 위해서 아껴두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풀어낼 이야기는 시즌 1부터 시즌2 까지의 이야기인데요.. 사실 이미테이션은 남녀 주인공의 달달한 연애이야기가 메인이라서 줄거리 보다는 실제 웹툰을 보시고 그 달달함에 젖어들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미테이션 줄거리 - 시즌 1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1 표지-유진과 권력 마하 3명 샷

이마하는 중소기획사인 JH엔터에 소속된 아이돌 티파티로 데뷔는 했지만 안팔리는 아이돌 멤버인데요. 대표의 어마어마한 인맥으로 간신히 아이돌 운동회에 참여하게 되어 여러 유명한 스타 아이돌 그룹들을 보며 들뜬 상태.. 

이마하는 데뷔 초 인기스타인 라리마와의 닮은꼴로 한차례 기사가 떴던 적이 있었던 상태였으나 라리마를 한번도 본적이 없었는데 아이돌 운동회에서 라리마와 딱 마주치고 라리마의 차디찬 말을 듣게 되고, 라리마와 친한 인기그룹 샥스에게도 눈총을 받게 되지만 아직 꼬꼬마인 이마하는 그저 스타 봤다고 좋아하는 상태..! 

 

아이돌 운동회는 눈에 뜨이지 않는 중소그룹 아이돌 티파티를 눈에 뜨이도록 해야하는 자리였기에 의욕만땅인 상태로 출전했으나 하필이면 샥스의 막내인 정혁과 대결을 하게 되고 잘못하다 혁을 다치게하는 사건이 일으키면서 온갖 악플과 원망을 듣게 되지요. 하지만 연예계에는 화제성이 중요한법.. 이 사건으로 인해 방송에 출연할 기회를 얻게 되고 마하는 그곳에서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이면서 어떻게 눈도장을 찍게 되고, 샥스를 이끌어왔던 권력의 눈밖에 나게 됩니다! 

 

권력의 모습

 

화제를 끄는데 성공한 마하는 권력이 출연한 드라마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게 되고, 가뜩이나 혁을 다치게해서 권력에게 모진 소리를 들었던터라 두려워하면서 드라마촬영장에 찾아간 마하..  사이코패스역할을 하는 권력은 감독에게 현장에서 대사를 바꾸는 방향을 제안하는데...  마하가 이미테이션처럼 라리마 닮은꼴을 이용하려 한 점을 찌르는 대사로 즉석에서 연기한 권력에 의해 촬영은 성공하지만 마하는 큰 상처를 받게 되지요.. 그런 마하를 보면서 자꾸 신경이 쓰이는 권력..  

 

예능프로그램의 고정 멤버를 선별하기 위한 촬영장에 가게 된 티파티.. 그곳에는 친한 남성그룹인 스파클링과 샥스도 같이 참여하게 됩니다. 예능 프로그램의 고정멤버를 뽑기 위한 초대창 찾기 게임이 시작되고 마하는 나무 위의 초대장을 잡으려다가 다치게 되고, 그 모습을 권력이 보게 됩니다. 권력은 큰 상처를 입은 마하를 안아서 데려다주고 마하는 권력의 다른 모습을 각인하게 됩니다!  힘겹게 넣은 초대장이지만 사실 고정멤버는 같은 멤버인 현지로 결정되었음을 알고 초대장을 조용히 감추는 마하.. 

 

다친 마하를 본 권력은 자꾸 마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고, 주변사람들로부터 자신이 촬영부터 지금까지 마하에게 심하게 대했음을 알게 되며 사과를 하기 위해 마하를 찾아가고, 마하에게 15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선물하게 되지요! 이젠 자신의 감정이 좋아하는 감정임을 알게 된 권력은 마하에게 대놓고 들이대지만 마하의 철벽 방어..;;  (틈이 없음..) 

 

마하가 남아선호사상이 아주 뚜렷한 가정에서 사랑받지 못하고 방치되다시피한 삼남매 중 둘째로 자라 눈치가 없고 타인의 감정에 둔감한 성향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된 권력은 노선을 바꿔서 아예 대놓고 들이대고 마하는 그런 마하에게 흔들리게 되지요! 

 

안좋은 관심이기는 하지만 악플로 이슈가 되고 권력과 촬영한 드라마에 강렬한 인상을 준 마하는 특유의 암기력을 살려 시트콤에 캐스팅 되고 이에 힘입어 티파티 미니앨범을 준비하게 됩니다. 중소기획사인만큼 들어온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하기에 본격적으로 매니저 및 실장등을 영입하고 준비시키는 JH엔터의 대표님.. (그동안은 사무실도 없었다는.. )

 

마하와 권력이 차안에서 데이트하는 모습

미니앨범 첫선을 보이는 뮤직방송에서 소속사의 전략에 따라 마하는 마치 상의를 전혀 입지 않은것처럼 등을 노출하게 되고 실시간에 화제가 되어 미니앨범은 승승장구하게 되지요! 시트콤과 티파티의 미니앨범 성공에 따라 급 성장하는 마하.. 그 바쁜 와중에도 틈틈히 들이댄 권력의 노력에 드디어 사귀게 되는 두사람.. 스케줄인 끝난 후 저녁에 잠시 차에서 데이트를 즐기게 되지요! 

 

 티파티가 인기를 얻으며 점점 타이트해지는 소속사의 관리 덕에 연락을 하기도 애매해지지만 권력이 서브폰을 준비하여 서로 꼼꼼하게 사랑을 키워나갑니다. 한편, 오래전부터 마하를 짝사랑하던 스파클링의 멤버 유진은 마하의 주변을 맴돌지만 마하는 유진과 그런 유진을 좋아하는 티파티의 멤버 현지.. 

 

현지는 마하가 초대장을 감췄던 프로에 유진과 함께 고정이 되어 출연하지만 인기배우 차주미의 패악으로 인해 매회 촬영을 힘겨워하고, 어떻게든 자리잡으려고 애쓰는 상태.. 현지는 자신이 좋아하는 유진이 행복해하면 된다는 생각에 유진과 마하를 밀어주려고 마하를 푸시하지만 현지 모르게 권력과 연애를 하는 마하는 생각대로 되지 않지요..

그런 와중에 차주미가 결국 촬영을 펑크내면서 제작진들은 유진과 현지의 케미를 볼 수 있는 설정을 추가하면서 유진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지요! 

 

마하가 인기를 얻기 시작하고, 샥스의 인기멤버인 권력의 스케줄도 바빠짐에 따라 자주 볼 수 없게된 마하와 권력.. 

어느 뒤풀이자리에서 모처럼 만나 달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즌 1화가 마무리 됩니다! 

 


이미테이션 줄거리 - 시즌 2

이미테이션 웹툰의 시즌2 표지로 권력과 마하 라리마가 나옴

권력은 마하에게 자신들의 비밀 연애에 대해 멤버들에게는 알려주는게 어떻겠냐는 제안을 하고, 마하는 멤버들에게 사귀는 사실을 공개합니다. 같은 티파티 멤버인 현지와 리아는 처음엔 마하가 권력을 엄청 무서워했기에 다소 놀라지만 응원해주고, 현지는 유진의 생각이 나서 착잡해합니다. 

 

티파티의 활동은 원활하게 진행되어 인기예능인 숨바꼭질(이라고 쓰고 런닝맨이라고 읽는다)에 출연하게된 멤버들.. 

인기 그룹이나 스타들이 모두 참여하게된 예능인지라 라리마와 샥스도 물론 출연이 확정된 상태! 샥스는 8명이나 되는 상태라 멤버인 강이현이 확정된 상태였지만, 권력은 강이현이 관심을 가지는 티파티 멤버인 리아를 소개시켜준다는 거짓말을 하고 자기가 대신 나가지요.. ㅋㅋ (새빨간 거짓말!! 사실 관심도 없음서.. ) 

그곳에서 마하는 라리마와 다시 마주치게 되는데.. 라리마는 권력이 대기업의 자제임을 알고 있고 탑스타였기에 노리고 있었던 상태였으나 권력이 마하를 좋아하면서 찌질해진 모습에 정이 떨어졌던 상태라 마하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고, 마하가 자신의 모욕에도 굴하지 않고 열심히 자신의 일을 해나가는 모습에 마하를 인정하고 자신을 언니라 부르라며 친분을 맺게 되지요! 마하는 사실 남자 연예인보다 여자연예인을 좋아했었고 라리마를 좋아했기에 따라했던 것이라서 더할나위 없이 행복해하지만 라리마한테까지 질투하는 권력은 자괴감이 들지요 ㅋㅋ 

 

현지가 웃는 모습

한편, 현지는 고정예능프로에서 패악을 부리는 차주미를 계속 힘겨워하다가 스폰서를 빌미로 유진을 괴롭히는 차주미에 반발하여 부딪히게 되고 차주미로부터 폭력을 당하게 됩니다. 이에 차주미는 프로그램에서 강제로 하차하게 되고 유진은 그런 현지를 보고 고마워하면서도 다친 현지를 부드럽게 위로해주지만, 현지는 그런 유진을 보며 다시금 반하게 되었다며 씁쓸해합니다. 

 

이전 앨범을 성공적으로 마친 티파티는 두번째 앨범을 발표하고 드디어 1위를 차지하게 되는데 1위를 한 날은 정말 좋은 날이지만 가족들의 사랑이나 지지를 받지 못한 채 활동했던 마하는 외로워하고 울면서 권력에게 자신의 가족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할아버지로 인해 아들을 낳길 강요받았던 어머니는 둘째인 자신에게 관심을 줄 수 없었고 연이어 태어난 동생이 아들이자 손주에게 가는 사랑이 방해받는 것을 싫어하던 할아버지에 의해 어머니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게 되지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마하를 불렀지만 이미 상처가 컸던 마하는 가지 않았고 그런 마하를 키워냈던 언니도 이제는 이런 집안에서 독립하고 싶다며 집을 나가버리며 더욱 큰 상처를 받게 됩니다. 할아버지는 돌아가셨지만 할아버지에게 계속 휘둘렸던 가족들은 그 틈을 메꾸지 못한 채 지금이 되어 버렸던 것이었고 좋은일이 있어도 말하지 못했던 것이지요.. (남아선호사상은 정말 남일은 아니네요.. ㅠ_ㅠ)  그런 마하를 밤새 달래준 권력.. 마하는 가족들이 아니어도 권력이 있다며 위안을 삼지만 얼마 뒤 비가오는 날 진행된 음악방송에서 미끄러져 넘어지게된 마하는 크게 다치게되고 그런 마하를 방송에서 본 가족들이 놀라서 달려오게 됩니다. 이때를 기점으로 마하와 가족들의 틈도 서서히 메꿔지게 되지요! 

 

순조롭게 1위를 하고 활동을 진행하는 티파티! 이때 라리마가 속해있는 퀸 엔터에서는 샥스를 겨냥한 남성그룹이 데뷔를 하게 되고, 그곳에는 샥스로 데뷔를 준비하던 현오가 포함되어 있었지요. 현오가 있는 블랙나이트는 샥스의 컨셉을 모두 모방한 그룹이었고 라리마는 자신이 속아서 피처링을 했던 것에 분노합니다. (하긴 이미테이션이라고 마하를 구박한게 얼마전인데.. 자기가 이미테이션 그룹의 피쳐링이라니..!! ) 블랙나이트로 데뷔한 현오는 샥스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고 권력과 샥스에 해를 입히려고 하는데.. 하필 마하와 권력이 사귀는 것을 눈치채게 됩니다. 

 

라리마가 무대하는 모습

 

라리마와 친해진 마하는 라리마와 프라이빗한 룸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는데 그것을 알고 현오는 라리마의 휴대폰을 쓱삭 하지요.. 그리고 현오의 유도로 인해 프라이빗 룸에서 마주친 마하는 성폭행을 당할 위기에 처하고 빠르게 눈치채고 온 라리마에 의해 저지되지만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권력은 화가 머리끝까지 나서 자신의 집안의 권력을 이용해 현오가 저질러온 나쁜 일 (여자 연예인이나 과거 연인들의 잘못된 동영상.. )을 뿌리고 현오는 연예계에서 축출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일로 인해 집안의 힘을 쓴 권력은 자신의 연예계 활동을 제한하는 약속을 하게 되지만 이제 막 성공기에 들어선 마하를 위해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둘은 같이 휴가를 받아 일본여행을 가게 됩니다. 

 

일본여행에 가서 둘은 달달한 하룻밤 (어머어머!)을 보내고 자유롭게 데이트를 하지만, 권력의 형인 권위의 계략에 걸려 사진을 찍히게 되고 마하의 소속사인 JH엔터는 크게 뒤집히지요.. JH엔터의 실장은 마하에게 왜 비밀연애를 했는지 화를 내고 헤어지라고 하지만 절대 헤어질 수 없다고 강하게 버티는 마하.. 

(솔직히 근데.. 너무 민폐라서 이 부분에 정말 공감이 1도 없었어요.. 누군가는 일생을 건 투자일텐데.. ) 

 

권력은 자신의 형을 찾아가 형이 원하는대로 연예인 활동을 근 시일내에 종료하고 유학을 갈테니 기사를 막아달라고 딜을 합니다. 그렇게 딜이 성사되고 JH엔터에도 압력을 넣어 마하와의 연애를 인정받고 둘은 다시 연애를 이어가지만 권력은 자신의 연예인 활동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고 어떻게 해야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지요. 

 

티파티는 두번째 앨범도 성공함에 따라 점점 인기를 얻게 되고 메인 보컬인 리아는 노래실력으로 마하는 연기로 점점 자리를 잡으면서 현지는 불안해 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엔 센터가 현지였으나 마하가 인기를 얻으면서 센터도 마하로 바뀌었고 자신이 하는 예능도 차주미가 빠지면서 불안해지면서 점점 조급해하기 시작하는데요..

자신에겐 외모 외엔 없다며 극한 다이어트를 하기 시작하며 거식증 증세를 보이며 먹고 토하기를 반복하고 불안정한 정신으로 인하여 마하를 원망하는 마음까지 점점 들기 시작하고 그런 현지를 눈치챈 유진은 걱정스러운 맘이 들기 시작합니다. 

리아의 옆모습

한편, 숨바꼭질 방송 때 티파티 멤버인 리아를 소개시켜달라던 샥스의 멤버 강이현은 드디어 리아의 연락처를 받는데 성공! 음악적으로 교류하고 싶어 소개받은 리아에게 점점 신경이 쓰이고 또 다른 커플 예감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ㅋㅋ

 

회사의 인정을 받으며 안정적인 연애를 하게 된 마하..  그런 두 사람 사이에 이번엔 샥스의 멤버지만 오래전 왕따설로 인해 팀을 나간 은조의 이야기가 들려오기 시작하며 시즌 2가 마무리 됩니다. 


 

시즌 1과 시즌 2의 줄거리 리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즌 1에서는 대부분 중소 기획사 아이돌인 티파티가 기적적으로 이슈몰이에 성공해 어느정도 안착해가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면 시즌 2에서는 실제로 벌어졌던 각종 연예계 사건들의 이야기가 나오네요! 

 

다만, 대부분의 마하에 대한 사건들이 권력 집안의 돈의 힘으로 마무리되어가는 느낌이... 

역시 이노무 세상은 돈이 최고다 라는 느낌이 들어 씁쓸하네요 .. ㅠㅅㅠ .. 

하지만 시즌 3에서의 이야기를 끌어나가려면 그 돈이나 재벌의 힘에 대한 내용이 빠질 수 없으니 의미있는 설정이긴 할 것 같습니다. 

 

줄거리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달달한 러브라인들은 거의 대부분 스킵했는데도 상당히 길어서 시즌1/2와 시즌3과 외전으로 내용을 나누어야할 것 같아요! 

 

담에는 시즌 3의 이야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소설+웹툰] -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3과 외전, 줄거리 및 결말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3과 외전, 줄거리 및 결말

+ 이 글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드디어 시즌 3까지 오게 되었네요! 우리의 이마하와 권력... 드디어 결실을 맺으려나요? 시즌 1이 각각의 성장이

mabby.tistory.com

 


+ 웹툰 이미테이션에 대한 소개와 드라마 이미테이션이 궁금하다면? 

[소설+웹툰 리뷰] -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최근 드라마화 된 성장하는 아이돌 이야기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최근 드라마화 된 성장하는 아이돌 이야기

대부분 웹툰하면 로맨스 판타지 웹툰만 봤었는데 이번엔 좀 색다른 내용을 보게 되었어요 사실 카카오페이지 광고에 넘어가서 보게 된 거긴 한데 요즘 많이 나오는 아이돌 그룹에 대한 이야기

mabby.tistory.com

 

+ 또 다른 달달한 로맨스가 필요하다면? 

[소설+웹툰 리뷰] -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추천,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추천, 악당의 아빠를 꼬셔라

네이버시리즈에서 우연히 재혼황후를 보게 된 후 웹 소설에 푹 빠져서 비슷한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도 설치해서 기웃거렸어요. 뭐 재미있는 거 없나 하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딱 발견한 달

mabby.tistory.com

[소설+웹툰 리뷰] - 녹음의 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카카페 로판 웹툰과 소설 소개

 

녹음의 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카카페 로판 웹툰과 소설 소개

이번에 포스팅할 작품은 녹음의 관이라는 작품으로 웹툰의 수려한 작화에 한번 훅 치이고, 남자 주인공의 무심한듯 집착어린 여주에 대한 사랑과 은근히 여주를 감싸주고 아껴주는 모습이 자

ma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