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웹툰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3과 외전, 줄거리 및 결말

by 팬덕쿠 2021. 5. 29.

+ 이 글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드디어 시즌 3까지 오게 되었네요! 우리의 이마하와 권력... 드디어 결실을 맺으려나요?

시즌 1이 각각의 성장이고 시즌 2가 굵직한 연예계 사건이라면 시즌 3에서는 두 사람의 비밀연예의 결말과 일반적인 아이돌들의 미래에 대한 내용이 많이 담겨있답니다.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웹툰의 작화와 컷간의 감정선을 느끼시려면 원작을 꼭 보시길 바래요 지금 드라마 홍보중이라서 웹툰도 무료로 많이 풀리고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답니다!  

 

그럼 짧게 이야기하고 우리 마하랑 력의 흐믓달달한 사랑이야기로 바로 진입할게요! 


카카오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 3 줄거리와 결말

출처 : 카카오페이지 이미테이션 웹툰

이제 소속사에도 인정을 받고 권력과의 연애를 즐기는 둘..  순조롭게 연애를 즐기던 어느날 혁이

가 권력 모르게 잠시 시간을 내어달라고 하고 그 곳에서 샥스의 리더인 한재우에게 샥스의 9번째 멤버인 은조에 대한 과거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샥스는 데뷔 전 혁이를 중심으로 하던 보이그룹이었고, 멤버가 선정된 상태에서 미국에서 은조가 투입되고 그로 인해 이전에 블랙나이트로 물의를 일으키던 현오가 멤버에서 제외되지요. 당시 나이가 어렸던 권력은 말이 여전히 거칠었고 외롭게 자랐던 은조는 그런 력이에 적응하지 못해 자주 부딪혔던 상황.. 

 

그런 상황이 지속되던 와중에 데뷔를 했었고 은조의 멘탈은 갈수록 흔들렸으나 어느날 여자친구라고 여배우 한명을 소개시켜 주면서 여배우에 점점 의존하는데 그 여배우는 권력의 이야기를 자주 언급했고, 은조는 권력에게 질투하지만 권력은 그녀를 만난적이 없었던 상태로 갈등이 지속되었죠. 

 

그러던 어느날 권력의 연예계 활동을 탐탁치않게 생각했던 권력의 형인 권위에게 불려가서 은조의 여자친구인 여배우가 사실 형 권위의 스폰을 받는 인물임을 알게 되었고 권력의 연예계 활동을 멈추기 위해 은조를 망가뜨리려 여배우를 통해 은조 자신도 모르게 마약에 중독시킨 것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말을 듣지 않으면 나머지 멤버들도 망가뜨릴 거란 이야기를 들은 권력..  은조의 마약혐의를 공개하기 전에 회사는 은조를 미국으로 강제출국 시켰고 권력은 나머지 멤버들에게 형이 손을 쓰지 못하게 자신을 망가뜨리도록 마약혐의 과정에서 입수한 녹취파일을 교묘하게 편집해 세상에 공개했던 것.. 다행히 다른 멤버들에게 손을 쓰지는 못했지만 이미 샥스는 왕따설에 휩쓸려 대중의 냉정한 눈총을 받게 된 상황이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악역을 마다하지 않고 닥치는대로 영화며 드라마에 출연해왔던 권력.. 

 

결국 출연한 영화가 상을 받으면서 소감으로 왕따설에 대해 사과하고 해명할 기회를 갖게 되었고 다시 샥스가 일어날 수 있는 기회를 붙잡았다고 이야기해주는 한재우.. 권력은 K그룹 회장의 손주로 막강한 힘이 있었기에 이에 도움받은 한재우는 이를 다 지켜보고 있었고 그 이야기를 두 사람에게 해주지요..  마하는 끝까지 권력을 믿겠다고 말하고, 권력은 한재우에게 대신 말해주어 고맙다고 하며 큰 비밀을 무사히 넘기게 됩니다.  권력은 마하와의 일을 막아내기 위해 이미 집안과 거래를 한 상황이라 조만간 유학을 떠나 5년뒤에 돌아올 예정이었으나 마하에겐 아직 말을 하지 못했던 상황이었고 더 많은 추억을 남기고 싶어하지요.. 

출처 : 카카오페이지 이미테이션 웹툰

 

한편, 현지는 그간 고정으로 출연하던 예능까지 종영하며 자신의 입지가 매우 줄어듬을 느끼게 되고 그 시점 퀸엔터테인먼트에서는 현지의 부모님에게 접근하여 현지를 JH엔터에서 빼와서 자신의 소속으로 넣기를 권유 합니다.  현재 현지가 소속사의 지원을 제대로 못받고 있으며 그 이유는 대기업의 스폰을 받는 마하의 탓이라는 이유.. 그 이야기를 들은 현지의 부모는 현지를 종용하지만 현지는 그들은 그런 사이가 아니라며 대신 변명해주면서도 자괴감에 빠지고 그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에 의해 거식증이 점점 더 심해지지요 그리고 결국 무대에서 쓰러지게 됩니다. 

 

그 뒤 현지는 부모님의 손에 이끌려 퀸 엔터의 담당자를 만나 다시 이적에 대한 제안을 받게 되지만 이를 거절하고 마하에 대한 변명을 해주고 있는 자신에 대한 비참함에 침울해하는데 때마침 유진에게 연락이 오고, 유진을 만나게 되지요. 

유진은 현지를 만나자 마자 좋아한다고 고백하고 그에 현지는 많은 위로를 받게 되지요. 실제로 연애금지인 소속사이므로 서로 만날 수는 없지만 좋은 관계로 연락을 이어가며 서로를 위안하는 상태.. 

 

마하와의 시간이 얼마 안남은 권력은 오피스텔을 구매하여 마하와 만날 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유학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고 마하도 이를 받아들이지요.  마하는 권력과 함께 드라마에 캐스팅되는데 드라마의 주연급이지만 악역에 가까운 인물이었던 것..  마하는 캐릭터 분석에 어려워하며 활동을 이어가지요. 

 

그 즈음 마하의 앞으로 같은 곡으로 특별경연을 진행하는 방송에 대한 제의가 들어오고 이를 본 현지는 마하와 리아는 자리를 잡아가지만 자신은 못잡는 것 같아 씁쓸해하지만 자신에겐 유진이 있으니 괜찮다며 위안합니다. 하지만, 그런 현지에게 퀸 엔터에서 다시 접근하며 현재 현지가 하고 있는 라디오 고정 방송도 자신들이 꼽아서 할 수 있는 거라며 소속사가 현지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다시 재협박을 하고 유진과 있는 상황을 찍은 상황을 인터넷에 유포하여 JH엔터와 현지의 사이를 흔들기 시작합니다. 이 모습을 본 마하는 현지를 위로하려 하지만 현지의 태도에 대해 미묘한 위화감을 느끼는 마하.. 그 모습을 그대로 자신의 캐릭터에 대입시키자 드라마 현장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지요! 

 

하지만, 착한 현지를 나쁜 악역 캐릭터로 대입했다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는 마하.. 

얼마 뒤 열린 특별방송에서 마하는 자신의 컨셉과 안무가 경쟁상대였던 라리마와 똑같은 것을 알게 되고 정보가 새어나갔다는 것을 알고 JH엔터는 발칵 뒤집히게 됩니다. 누가 누설했는지 찾는 찰나 찾아온 라리마.. 

현지의 뺨을 때리며 자신을 망신시키지 말라고 화를 내고 가버리고 JH엔터는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현지에게 현재 퀸 엔터에서 현지에대한 서포트를 방해하고 있는 상황을 알려주고 현지도 자신이 협박당한 일을 말해주게 됩니다. 

이때, 컨셉 누출로 인해 피해를 입었던 마하는 현지에게 괜찮다고 이야기 했으나 이미 멘탈이 부숴졌던 현지는 마하에게 대놓고 마하가 싫다고 이야기하며 두 사람은 싸우고 마하는 드라마에 집중한다며 잠시 떨어져 있게 되지요.. 

 

현지와는 싸웠지만 현지를 통해 캐릭터를 잡게 된 마하는 갈등하게 되고, 연기 방식이 달라 마하에게 달리 도움을 줄 수 없는 권력은 다른 상대 배우인 우신이 마하에게 조언을 해주는 모습을 보고 그저 씁쓸해합니다. 

 

마하가 한참 드라마 촬영에 몰두하고 있는 사이 리아는샥스의 강이현과 노래경연 방송을 준비하고, 업무적인 얘기만 하겠다던 두사람은 그렇게 작업실에서 눈이 맞게 됩니다 ㅋㅋ 티파티의 현실주의자인 리아는 3년내에는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강이현에게 말하지만 강이현은 끝까지 기다리겠다는 말로 응수하며 서로 좋은 관계를 만들어 나가게 되지요. 

 

그렇게 각각의 일에 몰두하던 중 권력의 유학소식이 기사로 뜨게 되고 기사를 본 현지는 티파티를 위해 마하가 권력을 따라가지 않았음을 알게되고 자신이 마하에게 심한 짓을 한 것을 알고 괴로워합니다. 

리아의 경연 당일 리아는 엄청난 기세로 1위를 하고 챠트를 휩쓸게되고 그 현장에서 만난 현지와 마하는 어색하게 인사를 나눕니다. 경연이 끝나고 헤어지는 차 안에서 현지는 마하에게 정신과 치료를 받고난 뒤 제대로 사과하겠다고 이야기하고 마하는 기다리겠다고 하며 헤어지지요.. (에구 다들 착하다..) 

 

한편, 라리마는 우연히 만난 퀸엔터의 연습생들을 통해 성상납에 대한 이야기나 자기 대신 술자리에 불려나가는 연습생에 대해 듣게 되고 한재우를 만나 이를 상의하고 둘은 손을 잡고 퀸 엔터의 뒤를 캐기 시작합니다. 

마하가 하는 드라마는 엄청난 대 히트를 치고, 마하에게 K그룹의 광고가 많이 들어오면서 불안해하는 권력.. 

하지만 마하가 맡은 역할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라 맞아떨어진거라는 형의 말에 불안하지만 그대로 돌아나올 수 밖에 없었는데요.. 얼마 뒤 티파티는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는 과정 중에 교통사고가 나게 되지요. 

 

마치 집요하게 사고를 유발하려는 차가 있었고 그 차를 피하려다가 사고가 발생한 것이었으나 하필 그 시점 떨어진 핸드폰을 주으려 잠시 안전벨트를 풀었던 마하는 크게 다쳐 사경을 헤매게 되지요. 이에 분개한 권력은 형을 찾아가고 형이 일부러 낸 사고였지만 그 정도의 사고를 낼 생각은 아니었다는 말에 질색을 하게 됩니다. 

 

마하가 병원에 입원을 한 상태이므로 얼마든지 마하의 생사여부를 조정할 수 있다는 말에 권력은 원하는대로 해줄테니 마하를 건드리지 말라고 하며, 권위(형)는 유학가는 5년동안 마하와 연락을 하지 말고, 집안에서 보라고 하는 선을 보며 지내라고 이야기하지요. 5년이 지나도 마하를 원한다면 그때는 허가하겠다며 약속하는 권위..

 

그말에 권력은 바로 유학을 떠나고 권력이 떠난 후 몇개월 뒤 눈을 뜬 마하는 권력이 자신을 위해 사라졌음을 전해받고 슬퍼하지만 자신의 자리에서 꿋꿋하게 자신의 일을 해나가게 됩니다. 

퀸 엔터의 성상납건을 조사하여 터트린 라리마는 JH엔터로 이적하여 같은 소속사에서 일하게되고 JH엔터도 점점 커지며 기반을 닦아가게 됩니다. 

 

재회한 두사람 ( 출처 : 카카오페이지 )

 

5년 뒤, 이제는 선배그룹이자 연기자로 단단한 입지를 다진 마하.. 가창력으로 이름을 떨치는 리아.. 이제는 국민MC로 자리잡아 완전히 사랑받는 현지까지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티파티 멤버들 .. 그때 뉴스에서 K그룹의 회장이 경영권을 물려주며 권력 본부장이 한국에 도착했다는 기사를 보게되고 그때까지 단 한번도 권력과 연락을 못했던 마하는 과거의 사람을 보는 것처럼 무심히 흘려 듣게 되지요. 

 

샥스에서는 그간 이름을 바꾸고 작곡가로 활동했던 에런이 은조였음을 알고 미국에서 돌아온 은조를 맞이해주고 권력은 형에게 찾아가 5년간 준비하여 연결한 사촌누나 권혜련을 이용하여 자신의 연예계활동과 마하에 대한 안전을 확보한뒤 샥스로 돌아와 마하를 만나게 되지요! 

 

다시 돌아온 권력은 마하와 재회하고 마하는 이미 자신들은 과거에 한차례 헤어졌으므로 이번에는 다시 26살의 마하로써 권력과 사귈것이라며 행복한 결말을 맞이합니다! 

 

 

 


카카오 웹툰 이미테이션 외전 줄거리

출처: 카카오페이지 웹툰

다시 재회한 마하와 권력 커플.. 오자마자 같은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지만 바로 터져버린 마하와 권력의 연애설..;;  주변 사람들은 민폐라고 궁시렁 거리지만 오히려 긍정적으로 광고가 완판되고 둘을 응원해주는 분위기가 되어 공개 연애를 하게 됩니다.

 

리아는 3년간 연애를 하지 않을거라 했지만 결국 못참고 23살에 강이현과 연애를 시작하고 대신 소속사에 시원스럽게 알린 뒤 연애를 해나가게 되는데 아직도 티격태격 그 상태로 헤어졌다 만났다를 반복하는 상태.. 

현지는 5년전 그 사건이 있은 뒤 유진과는 연락을 끊었던 상태였으나 우연히 유진을 만난 뒤 이제는 서로 나이가 찬 만큼 진지하게 만남을 가져가고 있지요. 

 

아이돌로서는 이제 어느정도 나이가 찬 만큼 다들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고, 원래부터 결혼을 하고 싶어했던 권력과 마하는 모두의 축복속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후 다시 시작되는 영원한 고민 임신과 출산..! 권력은 마하가 걱정되어 필요없다고 했지만 마하가 원하면서 둘은 아이를 가지게 되지요. 

 

아이를 가진 후 이름에 대해 고민하는 두사람. 둘다 이름이 그렇게 평범하지는.. (마하는 마하반야..라든가 놀림을 당했다고 하고 권력은 뭐 말안해도.. ) 않은 터라 어떤 이름이 좋을까 생각하는데 다들 농담으로 대응..;; ( 권고사직이라든가 권하리 라든가.. ) 그 와중에 권력의 할아버지가 작명가 써서 가져온 이름이 또 권세....;;; 

둘은 할아버지를 설득해 권세영으로 합의를 보고 첫째아이로 권력과 붕어빵인 아들 세영이를 낳게 됩니다. 

이후에는 현실적인 부부의 하드코어 육아기가 펼쳐지고.. 어느정도 안정이 되었을 무렵에는 둘째인 여자아이 세리까지 가지게 됩니다. 

 

라리마는 한재우와 좋은 사업파트너로 K그룹의 후원을 받아 새로운 소속사를 세우고 샥스를 이적시키고, 소속사의 트레이너로 이제는 아이돌에서 은퇴를 하게 된 유진을 영입하게 됩니다. 더더욱 편하게 만날 수 있게 된 현지와 유진은 혼전임신을 하게 되고 결혼을 한 후 마하와 권력의 아파트 옆동으로 이사해 아들인 정후를 낳게 되는데 이 아들이 그렇게 예뻐서 마하와 권력의 둘째인 세리가 계속 쫓아다닌다는..;; 

 

리아는 음악공부를 더 해보겠다며 유학을 떠나고 원래부터 결혼생각이 없었던터라 아직 결혼소식은 들려오지 않으나 강이현이 유학을 쫓아가면서 뭐 잘되었겠지.. (알게뭐야! 커플따위!)

 

이마하/권력의 아들 딸 ( 세영 / 세리 ), 현지/유진의 아들 (정후)

 

마하와 권력, 그리고 현지와 유진의 아이들은 자라서 각자의 장래를 쫓아가는데 세영이는 K그룹을 이을지 안이을지는 모르겠으나 (할아버지가 물려준 상속권이 있음) 연예인이 아닌 사업가로써의 길을 쫓고 세리는 엄마아빠의 피를 받아 아이돌이 되고, 유진과 현지의 아들인 정후도 똑같이 아이돌이 되지요~ 정후는 엄마의 외모에 아빠의 노래실력을 이어받아서 노래를 잘하는 덕에 특례로 소속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이미테이션 시즌3과 외전의 이야기를 풀어봤습니다. 외전은 메인 이야기라기 보다는 잔잔한 주인공들의 후일담을 이야기하는 내용들이라 길게 적지는 않았어요! 주인공들의 아이들이 활약하는 2세대가 굉장히 궁금한데, 스페셜편에서 스타가 된 세리와 정후 그리고 엘리트의 길을 걷고 있는 세영이의 이야기가 나오니 꼭 챙겨보시길 바래요! 

 

웹툰 이미테이션은 마하와 권력의 달달한 사랑이야기도 볼만한 내용이기는 하지만... 나이가 있는지라 큰 관심이 없어던 아이돌에 대한 내용을 좀더 깊게 들여다볼 수 있었어요!  아이돌이라는게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지와 그들의 고민등에 대한 내용들을 알 수 있었어서 생각보다 재미있게 봤었답니다. 

 

아마 드라마 이미테이션이 방영중일테고 여러 잘생기고 예쁜 아이돌들이 많이 나오는 지라 많이들 찾아보시겠지만 웹툰도 정말 재미있으니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드려요! 'ㅁ' 

 

참고로 이미테이션은 웹툰으로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책으로도 출간이 되었으니 책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웹툰 이미테이션의 시즌1과 시즌2 줄거리가 궁금하다면? 

[소설+웹툰 리뷰] - 카카페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 1과 시즌2 줄거리와 시즌별 결말

 

카카페 웹툰 이미테이션 시즌 1과 시즌2 줄거리와 시즌별 결말

+ 이 포스팅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는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하는 웹툰 이미테이션은 시즌 1 ~ 시즌 3과 외전까지는 모두 보았답니다. 현재

mabby.tistory.com

+ 웹툰 이미테이션과 드라마 이미테이션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소설+웹툰 리뷰] -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최근 드라마화 된 성장하는 아이돌 이야기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미테이션, 최근 드라마화 된 성장하는 아이돌 이야기

대부분 웹툰하면 로맨스 판타지 웹툰만 봤었는데 이번엔 좀 색다른 내용을 보게 되었어요 사실 카카오페이지 광고에 넘어가서 보게 된 거긴 한데 요즘 많이 나오는 아이돌 그룹에 대한 이야기

ma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