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라노벨

유명 일본 애니 전생슬,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리뷰

by 팬덕쿠 2021. 6. 19.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해 잘 모를때 처음 넷플릭스를 통해 접한 애니였는데 지금도 재미면에서는 손을 꼽는 애니메이션이에요! 이전에 간략하게 리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 2기가 나와서 다시 한번 1기부터 상세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전생슬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줄임)은 굉장히 유명한 애니라서 넷플릭스나 웨이브, 왓챠, 라프텔 모두 1기는 볼 수 있는 상태이고, 주인공들의 간략한 일상을 그린 스핀오프 버전등이 많이 나와 있어서 심심하신 분들은 한번 쭉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생슬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은 2018년 첫 1기가 나왔고 총 24화로 편성되어 있어요. 24편까지 편성이 된 애니메이션은 기대작이라고 볼 수 있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지요 ㅎㅎ 

그럼 전생슬 리뷰 시작해볼게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1기 애니메이션 리뷰

 

평범한 회사원이었던 미카미 사토루는 후배가 여자친구를 소개시켜주는 자리에 나갔다가 괴한의 칼에 찔려 죽게 됩니다. ( 묻지마 살인 ㄷㄷㄷ ) 죽어가는 과정에서 37살까지 동정이었으면 현자가 된다라는 둥 이상한 생각을 하면서 죽게 되고 전혀 다른 이세계에서 전생하게 되는데.. 하필이면 슬라임으로 환생..! (두둥!) 

죽기전에 뻘생각을 한 덕에 대현자라는 유니크스킬과 각종 내성무효 스킬을 보유하고, 사람과 동일한 생각을 하는 이상한 슬라임이 되어 버린 것이지요.. 

 

슬라임이 되어 태어난 곳은 한 동굴이었는데 너무 할일이 없어 동굴을 이래저래 돌아다니다가 동굴에 봉인되어 있던 폭풍룡 베루도라랑 만나게 되고 친구가 됩니다. 베루도라는 용사에 의해 무한뇌옥에 봉인된 상태라 밖으로 나갈 수 없었기에 슬라임인 자신의 특기를 살려 베루도라를 자신의 위장안에 넣어 스킬 대현자의 힘으로 더 빠르게 무한뇌옥을 해석하자고 제안합니다. 베루도라는 흔쾌히 제안을 받아들이고, 그에게 '리무루 템페스트'라는 이름을 주고는 위장속으로 흡수되지요 

 

베루도라가 이름 지어준 그 시점부터 이미 먼치킨 슬라임에 마물 금수저 예약..;; 

리무루랑 베루도라의 모습

혼자 남은 리무루는 할일없이 동굴을 돌아다니며 풀과 광석을 먹어치우고 몬스터를 죽인 뒤 포식하여 능력을 얻어가면서 동굴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동굴 밖에 나간 리무루는 바로 고블린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고블린들은 리무루가 내뿜는 어마무시한 마기에 덜덜 떨며 도움을 요청하고, 리무루는 고블린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도움을 청하는 고블린들
이렇게 쪼그맣고 약하고 긔여웠어...

고블린들은 아랑족에 의해 위협을 받고 있었던 상태였고 전생의 지식과 동굴안에서 포식한 몬스터들의 스킬을 이용해 아랑족을 격퇴하고 자신의 수하로 만들지요. 그렇게 고블린과 아랑족이 함께 생활하는 마을이 만들어지면서 리무루는 부르기 불편하다면서.. ( 원래 마물들은 사념으로 대화하는데..  굳이 또 이름을..;; ) 마물들에게 이름을 지어줍니다 .

마물들에게 이름을 지어주다가 마소를 다 써서 슬립모드에 빠졌다가 깨어난 리무루는 고블린과 아랑족의 모습이 바뀐 것을 보고 당황하는데요.. 

진화해서 거장해진 고블린 모습
누구냐 넌!!

이 세계에서는 마물들에게 이름을 지어주면 네임드 몬스터가 되고, 그에 따라 진화를 하는 구조였던 거죠.

이름을 붙여준 이가 누구냐에 따라 더 세지는 것 같은데..

리무루가 슬라임이면서도 엄청 쎘던 건 세계관 상 최강자였던 베루도라가 이름을 붙여줘서 그런 듯.. 

 

 

진화한 고블린들의 생활을 둘러보던 리무루는 집과 옷 등이 부족한 것을 보고 기술자를 구하기 위해 인근의 드워프 왕국으로 떠납니다.

드워프왕 가젤드워르곤의 모습
아.. 멋짐이 터지는구나...!! 멋진 중년..!

드워프 왕국에서 사고로 인해 곤란해하는 카이도와 카이진 일행을 도와준 뒤 감사의 표시로 갔던 엘프 술집에서 재상 베스터와 시비가 붙게 되고 바로 연행되어 드워프 왕 가젤의 앞으로 끌려가게 되지요.. 가젤은 카이진 일행을 드워프 왕국에서 추방하는 형벌을 내리고, 베스터에게는 정신차리라고 혼냅니다.

부하들의 속내까지 알고 현명한 판결을 내리는게 진짜 찐 왕인듯..! 

 

카이진 일행과 함께 고블린 마을로 돌아온 리무루..! 카이진들의 도움으로 고블린 마을은 점점 발전해나가게 되는데요. 이때, 얼빠진 모험가 3인과 한명의 여성 모험가가 고블린 마을로 찾아옵니다. 얼빠진 모험가 3인은 갑자기 사라진 베루도라를 조사하러 온 것이었으나, 또 다른 한명인 시즈에는 자신의 마지막이 다가옴을 알고 피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던 것..

시즈와 리무루의 즐거운 한때

시즈에는 원래 리무루와 같은 일본에서 살던 이였으나 어렸을 적 이세계로 강제 소환되어 이곳에서 살아왔던 것..

서로가 동행이었기에 많은 대화를 나누는 시즈에와 리무루..

 

하지만, 이미 기력이 쇠한 시즈에는 자신의 몸안에 있는 화염정령 이플리트를 제어하지 못하고 폭주하게 되어버립니다. 이플리트와 싸우고 자신의 몸 안에 이플리트를 봉인한 리무루는 시즈에를 구해내지만 이미 손쓸 방법이 없음을 알고 있던 시즈에는 강제로 끌려온 이세계가 너무 싫다며 리무루에게 자신을 먹어 달라고 부탁하고, 그녀의 부탁을 들어준 리무루는 그녀가 죽자 흡수하게 됩니다. 

 

 

시즈에를 흡수한 후 리무루는 시즈와 닮은 인간의 형태로 변신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작중에서도 손꼽히는 미인이라는 시즈에다보니 리무루의 미모도 상당한 상태지만.....

아쉽게도 슬라임인지라 성별은 무성이라고.... 

시즈를 먹고 인간형으로 변한 리무루
오 드디어 인간형 리무루!!

 

그렇게 시즈에와 모험가 3인방을 떠나보내고 평화롭게 마을을 만들어나가던 고블린과 리무루! 어느날 갑작스러운 습격이 발생하며 찾아가보니 오거 6인과 싸우고 있었고, 오거들은 시즈의 가면을 쓴 리무루를 원수라 부르며 공격하기 시작하지요. 오거들은 자신의 마을에 가면쓴 마인과 오크들이 찾아와 자신의 마을을 습격했고 그로 인해 자신들 외 모두 죽었던 것.. 

 

오거들과의 약간의 다툼 끝에 오해를 풀고 리무루는 오거들에게 복수를 하기 전까지는 자신의 마을에 있는 것이 어떠냐는 제안을 하자 이를 받아들이는 오거들.. 리무루는 다른 것은 줄 것이 없으나 자신이 이름을 주겠다며 오거 6인에게 이름을 지어주는데 오거가 상위종 마물이라 6명에게만 이름을 지어줬는데도 바로 슬립모드에 빠지는 리무루...;;

(아니 한번 해놓고... 또 이래.. )

 

깨어나고 나니 오거들은 퀴진으로 진화되어 엄청 강해지고 외모도 출중해진 상태..! 퀴진들은 자연스럽게 고블린 마을과 리무루의 주요 인물들이 되어 마을을 키워나가게 되고, 이제는 누구도 쉽게 볼 수 없는 집단이 된 그들.. 

 

퀴진 6인방 진화 전후의 모습
위에서 부터 베니마루, 소우에이, 슈나, 시온, 하쿠로우, 쿠로베

애니에서도 쎄고 이쁘고 잘생겨야 주목받는 더러운 세상.. ㅠ_ㅠ 

퀴진들이 먼저 충성을 맹세했던 고블린 보다도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그런 그들의 앞에 리자드맨 게루도가 나타나 오크로드가 출현했다며 자신의 수하가 되라는 건방진(?) 소리를 하자 가뿐하게 그를 쫓아내지만 바로 이어 숲의 관리자인 드라이어드 트레이니가 나타나 오크로드가 출현한 것은 사실이며 이것은 쥬라숲(리무루의 고블린 마을이 있는 곳)에도 큰 위기라며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런 트레이니의 요청을 받아 오크로드를 퇴치하기로한 리무루..! 우선 오크로드와의 접전지가 예상되는 곳이 리자드맨들의 지역이기에 리자드맨의 수장에게 소우에이를 보내 동맹을 맺자고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드라이어드 트레이니의 모습

사실 가비루 이미지가 올라가야 맞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거부감이 심한 관계로... (개인적으로 파충류 싫어함)

 

리자드맨의 수장은 무엇이든 먹어치우며 그것을 힘으로 삼는 오크로드의 무서움을 알고 있기에 최대한 방비하려 했으나, 괴한에게 부추김을 당한 아들 가비루가 역모를 하여 감옥에 갇히게되고 뇌가 순진한 가비루는 오크로드의 군대에 리자드맨들 전장으로 내보내어 버리고 전쟁에서 죽은 리자드맨을 먹어치운 오크로드에 위해 큰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가비루의 반란으로 인해 감옥에 갇혀있던 수장은 친위대장을 몰래 도망치게 하고, 친위대장은 리무루 일행을 만나 임시 동맹을 맺고 그대로 오크로드와의 전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자신들의 마을을 습격한 오크로드에게 이를 갈고 있던 퀴진들은 그야말로 훨훨 날아다니면서 전장을 휩쓸고 단번에 전세가 뒤바뀌게 되지요. 

 

오크로드와 리무루들 모습

 

하지만, 오크로드의 출현이 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마인 게르뮈드의 계략으로 생겼던 것이기에 자신의 계획에 방해를 받은 게르뮈드는 전장에 나타나 오크로드에게 리무루 일행을 해치울 것을 종용하고, 이에 오크로드는 게르뮈드를 죽인 뒤 먹어치우면서 마왕종으로 진화하게 됩니다. 마왕종으로 진화한 오크로드는 머리가 날라가도 꿈쩍않는 어마어마한 괴물.. 이에 퀴진들도 상대가 되지 않게 되자 리무루가 앞으로 나서서 오크로드와 맞붙게 되는데요.

슬라임이 오크로드를 침식하는 모습
슬라임이 오크로드를 삼키는 모습

자기도 솔직히 이길 승산이 크지 않다고 판단하여 자신의 몸을 자신의 스킬인 대현자에게 움직이도로 했지만 잠시의 싸움 끝에 역시 힘이 부족함을 알게되고 이에 이길 수 있는 전략을 생각한 리무루는 대현자에게서 컨트롤을 거두고 자신이 직접 오크로드와 싸우게 됩니다. 그리고 슬라임의 종특인 포식 스킬을 이용해 오크로드를 모두 포식해버리면서 전쟁을 종료 시키게 됩니다. 

오크로드를 떠나보내는 리무루의 옆모습

전쟁이 종료된 뒤... 오크들은 제정신으로 돌아오고 쥬라 숲의 마물들이 모여 이후 오크들의 처우를 어떻게 할지 회의를 하는데.. 이때, 쥬라숲 대동맹이 생기면서 그 맹주로 리무루를 추대하고, 오크들까지 모두 힘을 합쳐 품기로 결정합니다. 이에 리무루는 몇만명이나 되는 오크들에게도 이름을 지어주며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지요..

 

이정도면 리무루가 보살인데..??

가젤왕의 얘기를 듣는 리무루 모습

 

오크들의 많은 인력에 솜씨좋은 기술자, 그리고 힘있는 마물들이 모여 점점 더 커진 리무루의 마을은 이제 도시의 모습을 갖추게 되지요. 이때, 오크로드의 이야기를 들은 가젤이 찾아와 리무루에게 결투를 신청하고 간신히 그를 이겨서 의형제를 맺고 드워프 왕국 드워르곤과의 맹약을 맺게 되고, 그 과정에서 리무루는 마물의 나라인 쥬라 템페스트 연방국을 세우게 됩니다. 

 

 

나라가 되어 순조롭게 번창하는 쥬라 템페스트 연방국의 수도 리무루..

이때, 갑자기 손님이 찾아오는데 찾아온 손님이 하필 재앙이라고 불리는 마왕 밀림.. 마왕중에서도 가장 힘이 센 밀림이라 템페스트의 모든 마물들은 긴장하게 되고, 이에 리무루는 도시를 피한 곳으로 밀림을 유인합니다. 사실 밀림은 오크로드 전쟁을 수정구로 본 뒤 리무루에게 호기심이 생겨서 찾아온 것일 뿐이었는데 이를 오해한 퀴진들이 먼저 공격을 하면서 대화로 풀긴 요단강 건넌 상황이 되어버리지요..! 리무루를 훌쩍 뛰어넘게 강한 밀림을 퀴진들이 당해낼리 없고.. 리무루가 나서서 밀림과 싸우기로 합니다. 

 

밀림에게 꿀먹이는 리무루

물론, 정공법은 소용이 없을 것을 알기에 리무루는 자신이 꿀벌 마물에게서 채취해 놓은 꿀을 밀림의 입에 밀어넣고 그 달콤한 맛에 밀림은 훌렁 넘어가서 템페스트에 눌러 앉게 되지요 템페스트엔 리무루 덕에 맛있는 요리와 디저트들, 그리고 다양한 신식 문물이 많았기에 밀림의 호감을 살 수 있었던 것..!

 

그렇게 위험을 넘기나 했더니 이번엔 마왕 칼리온의 나라인 수왕국에서 찾아온 포비오에 의해 또 다시 소동일 일어나게 됩니다. (아따 바람잘날 없네.. ) 포비오는 템페스트에서 거만하게 난동을 부리다가 밀림에 의해 제압을 당하게 되었고 마을 밖으로 쫓겨나게 되자 이에 앙심을 품게 되는데요..

포비오 회유당하는 모습

이때, 나타난 가면쓴 마인들이 포비오를 살살 꼬셔내어 카리브디스로 유인하게 되지요.  그렇게 포비오를 핵으로 삼아 부활하게 된 카리브디스..  

 

카리브디스는 이성이 없는 마물로 엄청나게 강했기에 쥬라 숲의 마물들은 만반의 준비를 하지요.. 이 과정에 밀림은 신나서 자기가 해치워주겠다고 하는데.. 리무루는 옳타쿠나 받고 싶었지만 옆의 퀴진들과 마물들이 너님은 손님! 우리의 문제로 피해줄 수 없어 하는 세상 쓸모없는 얘기를 하는 바람에 조용히 좌절하고 카리브디스와 맞붙게 됩니다. 

카리브디스위에 박쥐날개 달고 떠있는 리무루

 

카리브디스는 강해도 엄청 강해서 퀴진들과 고블린, 리무루까지 모두 나서서 오랫동안 너덜너덜하게 싸우지만 큰 데미지를 주지 못하고, 이때 리무루는 우연히 카리브디스 안쪽에서 밀림을 찾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포비아는 밀림에게 원한을 갖고 있었기에 템페스트로 향했던 것이었고 리무루는 이건 전혀 남일이 아니네? 아싸!~ 하는 마음으로 밀림을 찾아가 해치우라고 얘기하지요.

밀림이 웃는 모습

밀림은 좋다쿠나 카리브디스를 한방에 해치우고, 리무루는 스킬을 이용해 포비아에게서 카리브디스의 핵을 완전히 걷어내어 살려내 줍니다. 이때, 마왕 칼리온이 나타나 자신의 수하를 구해줘서 고맙다고 인사하며 답례를 이야기하자 리무루는 나라의 번성을 위해 자신의 나라인 템페스트와 수교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수왕국과의 수교도 시작하게 됩니다. 

 

마물이라 인정받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나라를 세우고 여러 나라들과 수교를 맺게 된 리무루는 꿈속에서 시즈에를 보게되고 시즈에가 부탁하고 간 시즈에의 5명의 제자에 대해 떠올리게 됩니다. 시즈에의 부탁을 해결하기 위해 혼자서 잉그라시아 왕국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 리무루.. 

 

 원래 소설에서는 여행가 바보 3인방이 같이 떠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혼자 떠난 걸로 나와요!

 

시즈에가 부탁하고 간 제자들은 성인들인 히나타와 유우키, 그리고 다섯명의 어린 제자들..

리무루는 먼저 자유조합 그랜드마스터이자 시즈의 성인 제자중 한명인 유우키를 찾아가게 되는데요 리무루가 변신한 모습이 시즈에와 똑같은 것을 보고 시즈에를 해친 줄 알고 처음에 공격하던 유우키는 리무루가 전생자라는 이야기와 자신과 같은 곳에서 왔음을 듣게 되고.. 자신보다 나중에 온 리무루의 스킬로 인해 이세계에서 구현된 만화책에 홀랑 넘어가게 됩니다. (만화의 힘 대단하다.!! )

리무루의 얘기를 무릎꿇고 듣는 유우키

 

유우키는 이세계에 소환된 이들은 특별한 능력을 가지게 되기에 그를 이용하기 위해서 소환이 자주 이루어졌고 그 소환과정에서 어린 아이들이 이세계로 소환되었다는 이야기와 어린 아이들은 자신의 몸에 쌓인 마력을 감당하지 못해 몇년안에 죽고 만다는 이야기를 리무루에게 들려주지요. 리무루는 시즈에와 그아이들을 구해주기로 약속했기에 다섯 아이들을 만나게 됩니다.

다섯 아이들이 웃고 있는 모습

죽음을 앞두었으니.. 슬퍼할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어마어마하게 혈기 왕성한 어린이들..;; 그 아이들을 똑같이 유치하게 하나 하나 밟아서.. -_-;;  선생님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리무루는 아이들의 몸에 쌓인 힘을 어떻게 풀어낼까 고민하다가 시즈에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됩니다. 시즈에도 처음에 소환되었을 땐 어린아이였으나 마왕 레온에 의해 강제로 정령이 깃들게 되었으며, 그 이후 무탈히 살아왔떤 것.. 

정령이 아이들을 구할 수 있는 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은 들지만 정령을 만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없는 리무루..

 

 

그러던 어느날 잉그라시아를 덮쳐온 몬스터를 해치워주면서 상인 묘르마일과 연을 맺게 되고 그 묘르마일에게 템페스트의 특산물인 하이포션을 홍보하고 거래를 트기 시작합니다. 묘르마일은 좋은 기회를 잡았기에 상인 답게(?) 유명 레스토랑을 빌려 접대(?)를 하고 그 곳에서 정령의 거처를 알고 있는 이를 만나 아이들을 이끌고 정령의 거처가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게 되지요. 

라미리스가 나타나서 씅내는 모습

정령의 거처는 미궁으로 되어 있었는데 워낙 출중하신 먼치킨 슬라임인지라... 아주 간단하게 격.파! 

리무루 일행을 공격한 골렘을 아예 부숴버리겠다는 협박에 의해 미궁의 주인이자 마왕 중 한명인 라미리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라미리스는 과거 정령여왕이었으나 지금은 타락하여 마왕이 된.. 상태..  (뭔가 이상한데..) 

 

라미리스는 정령여왕은 용사에게 축복을 내리는 일도 하고 있다며 흔쾌히 아이들을 정령의 거처로 데려갑니다. 정령의 거처에 올라간 아이들에게 작은 정령들만 모여들자 리무루는 스킬을 이용해 모두 흡수하여 새로운 상위정령을 만들어 아이들에게 깃들게 해주지요.

정령 합쳐서 깃들게 해주는 모습

 먼치킨은 뭐든 다한다..!!

 

헌데, 클로에의 차례가 되자 정령이 아닌 엄청난 힘을 가진 다른 존재가 나타나게 되고 라미리스는 그를 쫓아내려 하지만, 그 존재는 리무루에게 키스~♡한 뒤 클로에의 몸에 들어가 버립니다.

그 존재가 리무루에게 키스하는 모습

참고로, 이존재의 정체는 이미 애니에서 스포가 나왔지요..

이 존재가 나왔을 때 리무루 안에 있는 베루도라가 계속 깔쪽 깔쪽 거리는걸 볼 수 있어요..ㅋㅋ

 

라미리스는 위험한 것 같다고 말하지만 리무루는 클로에의 상태가 안정된 것을 보고 큰 문제 없을 거라 여겨 넘어가게 되지요. 아이들이 무사하자 리무루는 라미리스를 위해 부서진 골렘의 잔재에 악마를 불러내 깃들게 하여 라미리스의 수족으로 쓰도록 해주고 그 악마에게 이름을 지어줍니다.

가면을 받고 좋아하는 클로에의 모습

 

잉그라시아로 돌아온 리무루는 이제 정리가 되었으니 템페스트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리무루를 배웅하는 아이들은 무척 아쉬워 합니다. 이때, 리무루는 자신도 모르게 시즈에로부터 받은 항마의 가면을 클로에에게 넘겨주게 됩니다. 왠지 그래야할 것 같다면서... 그리고 란가를 타고 템페스트로 향하면서 1기가 종료되지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해서 (전생슬)는 소설로도 13권까지인가 읽었었는데 애니메이션이 워낙 스피드가 빠르게 진행이 되어요..  2기에서는 전생슬의 가장 백미라고 볼 수 있는 리무루의 마왕 진화가 나온답니다! 

 

게다가 사실.. 1기에서는 리무루가 엄청 센데도 별로 힘자랑을 안하는지라 약간 싱거웠는데... 2기에서는 본격적으로 힘자랑을 뿜뿜하기 시작하고, 그에 맞춰 적들도 무척 강한 이들이 나오게 되지요 

그리고 1기의 오크로드나 카리브디스의 문제를 일으켰던 흑막도 2기에 나오는지라 다음 포스팅은 전생슬 2기가 될 것 같네요! 

 


+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해서 2기 리뷰가 보고싶다면?

[애니+라노벨 리뷰] - 2021년 1분기 애니 전생슬 2기 1쿨 리뷰,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2021년 1분기 애니 전생슬 2기 1쿨 리뷰,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워낙 재미있게 봤던 애니메이션이라서 보고 또보고 하던 전생슬(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 2기가 시작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두근두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코로나땜에 방영일

mabby.tistory.com



+ 또다른 먼치킨 애니메이션이 보고 싶다면? 

[애니+라노벨 리뷰] - 먼치킨 애니 추천, 이 세계 마왕과 소환 소녀의 노예마술 감상 후기

 

먼치킨 애니 추천, 이 세계 마왕과 소환 소녀의 노예마술 감상 후기

이세계 애니가 한참 붐이 일었던 것인지 최근 나온 일본 판타지 애니메이션 중 이세계 애니메이션이 참 많더라고요! 이세계 애니메이션 중 조금은 19금스러운 애니이면서 주인공이 먼치킨인 애

mabby.tistory.com

[애니+라노벨 리뷰] - 먼치킨 애니 추천, 넷플릭스에서 보는 오버로드 1기

 

먼치킨 애니 추천, 넷플릭스에서 보는 오버로드 1기

애니를 볼때면 주인공이 시련을 겪어가면서 성장을 하는 그런 애니도 좋지만.. 우리 사는데 시련 많잖아요..ㅠ_ㅠ 항상 을의 입장에서 열심히 사는 그런 모습보다는 그냥 원초적으로 강해서 적

mabby.tistory.com

[애니+라노벨 리뷰] - 일본 애니, 소드아트온라인 1기 첫번째 아인크라드 줄거리 리뷰

 

일본 애니, 소드아트온라인 1기 첫번째 아인크라드 줄거리 리뷰

제가 처음 소드아트온라인을 접하게 된건 검색을 통해서 인데요. 속 시원시원 적을 쓰러뜨려나가는 먼치킨 애니를 보고 싶어서 먼치킨 애니 추천으로 검색을 했을 때 나왔답니다. 그래서 저도

ma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