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울어도 봐 빌어도 좋고' 라는 네이버 유명 소설 작품을 접한 뒤 너무 재미있어서 다른 작품은 없나 찾아보게 되었어요. '울빌'은 솔체 작가님의 작품으로 인기리에 연재했던 작품 중 또 하나의 작품인 문제적 왕자님도 네이버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서 이번에 소설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게 너무 재미있어서 2일만에 모두 읽고 재탕 삼탕까지 완료했답니다.
그럼 문제적 왕자님에 대한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적 왕자님(The Problematic Prince) 소개
문제적 왕자님은 네이버에서 2020년 6월부터 7월까지 연재하고 완결된 작품이에요. 네이버의 유명한 웹소설 '울어 봐 빌어도 좋고'의 작가인 솔체 작가님의 후속작으로 연재되었답니다. '울빌'과 마찬가지로 오만하고 도도한 신분인 왕자 비에른과 한적한 시골이자 남작가문인 바덴가에서 자라난 순수한 에르나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지요.
솔체작가 특유의 아름다운 문체와 끝까지 캐릭터 붕괴 없는 개성있는 캐릭터가 작품을 이끌어가는데요. 15세 이용가지만 너무 필력이 좋으신 나머지 꾸금보다 더 야릇하기도 하고 진지한 와중에도 웃음벨을 터트리는 포인트도 찾아볼 수 있어 정신없이 읽어내려간 작품이에요.
솔체 작가님은 도도한 남주들이 사랑을 깨닫지 못하고 오만하게 굴다 결국 여주의 사랑을 잃고 후회하고 여주에게 굴려지는 모습을 너무 잘 그려내시는 특징이 있는데요. 문제적 왕자님의 남주인공인 비에른도 여주인공인 에르나에게 잘못 했다가 잔뜩 굴려지는 모습이 후반부의 아주 큰 묘미인 작품이라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디서 볼 수 있을까?
솔체 작가님이 네이버 시리즈에서 울빌로 레전드 NOVEL에 올랐던 영향때문인지 문제적 왕자님은 네이버의 플랫폼에서 독점 연재되고 있답니다.. 소설은 네이버 시리즈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본편 153화와 외전 27화로 구성되어 있어 꽤 긴 편이긴 하나 한번 보면 손을 놓으실 수 없을거라 금방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https://series.naver.com/novel/detail.series?productNo=5191948
문제적 왕자님 웹툰 소개
문제적 왕자님은 솔체 작가님을 알게 된 '울어 봐 빌어도 좋고' 소설을 보기 전부터 봐왔던 웹툰이에요. 현재 네이버 웹툰을 통해 공개된 부분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었던 터라 작화가 너무 예뻐 저도 모르게 손이 가서 봐왔던 작품인데요. 알고 보니 그 솔체 작가님의 작품이 웹툰화 되었던 것이더라고요..!!
네이버 시리즈에서도 워낙 인기있었던 작품이고 작가님이시다보니 현재 솔체님의 세개의 소설 작품 모두 웹툰화 되었는데 전부 웹툰 작가분들이 장난 아니십니다. 문제적왕자님은 왕실이 중심이 되어 일어나는 일이라 다른 작품들 대비 더욱 화려한 측면이 있는데.. 그런 분위기를 너무나 잘 살린 아름답고 서정적인 작화라 행복한 느낌으로 보고 있답니다.
게다가 문제적 왕자님인 비에른이 에르나와의 부부생활을 너무나 좋아(?)하는 지라 소설 속에서는 굉장히 수위가 높은 편인데요. 네이버 웹툰이 너무나 아쉽게도 15세 이용가 웹툰이라서 어떻게 풀리려나 싶었는데 웹툰도 소설처럼 절제되면서도 아름다운 그림체로 완전 아름답게 그려주시면서도 그 분위기는 다 잡으셔서 정말 너무 추천드릴 수 있는 웹툰입니다.
어디서 볼 수 있을까?
문제적 왕자님 자체가 네이버 독점 작품이라서 웹툰은 네이버의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과 시리즈에서 볼 수 있답니다. 네이버 웹툰에 연재중인 작품은 연재중인 시기에는 무료로 볼 수 있고 완결되면 유료로 전환되므로 꼬박꼬박 찾아봐주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완결 후 한번에 달리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소장 구매 추천할 정도로 아름답고 예쁜 작품이랍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800046
문제적 왕자님 간략 줄거리
버포드의 시골에서 엄격한 가풍에 자라난 에르나는 바덴가의 저택이 넘어갈 처지가 되자 할머니와 남은 사용인들을 위해 오래전 연을 끊고 지낸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하려 수도로 올라갑니다. 아버지인 하르디 자작은 투자 실패로 이미 빚더미에 올라앉은 상태에서 에르나를 보자 에르나를 시집보내 한몫을 챙기려는 생각을 하고 저택을 구해주는 대신 1년간 수도에서 살 것을 제안하지요.
순수한 에르나는 그 말을 그대로 믿고 수도에서 살게 되고 아버지에 의해 사교계에 데뷔를 하면서 '왕실의 독버섯'이라 불리는 비에른과 마주치게 됩니다. 비에른은 과거 왕세자로 라르스의 공주인 글래디스와 결혼해 사랑받는 왕세자비 부부였으나 글래디스와 아이까지 버리고 이혼을 해버린 뒤로는 왕실의 문제아로 낙인이 찍힌 상태..
하필 이 시기에 재결합을 원하는 글래디스가 레첸 왕국에 다시 돌아온 상태였기에 여러모로 압박받는 비에른은 에르나를 두고 사교클럽의 친구들과 내기를 하게 되고, 아무것도 모르는 순진한 에르나는 비에른과 하르디 자작, 그리고 여론에 휘둘리기 시작합니다. 비에른과 자주 마주치고 도움을 받으면서 비에른과 가까워진 에르나는 점점 추문에 휘말리기 시작하고 비운의 왕세자비로 알려진 글래디스와의 재결합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국민적인 미움을 받게 된 에르나..
이러한 소문때문에 하르디 자작은 에르나를 폭행하고 에르나는 소꿉친구 파벨의 도움을 받아 도망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도망치기 전 내기의 마지막 무대인 조정대회에서 비에른의 제안을 받고 같이 배에 오르게 된 에르나... 그 일로 인해 비에른은 내기에서 승리하지만 하르디 자작은 소문때문에 에르나를 결혼시키는데 실패하고 에르나에게 또 손찌검을 해버리지요. 성치 못한 몸으로 집을 나와 파벨과 약속한 역에 간 에르나.. 하지만 악천후로 인해 파벨은 제시간에 나타나지 못했고 그런 그녀가 신경쓰였던 비에른은 역에 가 그녀를 자신의 저택으로 데려가는데...
여기까지가 초반부분의 간략한 줄거리입니다. 시골에서만 자라 세상물정 모르고 순박한 에르나는 수도에 올라와 혹독한 수업료를 지불하는데요.. 초반의 에르나가 너무 가여워서 비에른과 연결만 되면 세상 해피할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그게 에르나의 시련의 시작이라 그 뒷 이야기가 더더욱 재미있답니다.
이 작품은 꼭 소설과 웹툰을 통해서 봐야 단어 하나 하나 섬세한 묘사와 상황, 그리고 캐릭터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만큼 자세한 내용은 꼭 소설과 웹툰을 봐주시길 추천드릴게요. 정말 후회하지 않을 작품이랍니다!
+ 상세한 줄거리와 결말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스포 주의)
오만한 후회남 로판 네이버 웹툰 문제적 왕자님: 줄거리와 결말, 외전 이야기 - 전편
오만한 후회남 로판 네이버 웹툰 문제적 왕자님: 줄거리와 결말, 외전 이야기 - 후편
+ 등장인물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네이버 웹툰 문제적 왕자님의 등장인물 : 매력적인 주요 캐릭터 소개
여기까지 제가 너무도 사랑하는 작품인 문제적 왕자님의 소개 글이었습니다. 네이버에서 볼만한 작품을 찾으시거나 아름다운 작화의 웹툰을 찾으신다면 문제적 왕자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저는 연재분 전체를 소장구매해서 벌써 세번째 정독을 한 상태인데요.
작가님의 섬세한 글 하나 하나를 잘 따라가다보면 처음에 볼때 보이지 않았던 등장인물의 심리가 보여 너무나 오묘하고 재미있는 작품이랍니다. 처음 볼때는 비에른이 죽도로 얄미웠는데 두번째 볼때는 비에른의 입장도 이해가 가고.. 세번째 볼때는 에르나와 비에른이 성장한 배경에 서로 엇갈릴 수 밖에 없구나 하는 이해를 하게 되는 신묘한 작품이라 정말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또다른 재밌는 작품을 추천받고 싶으시다면?
울어 봐 빌어도 좋고, 후회남주의 집착 가득한 네이버 로판 추천작 소개 (Cry, or Better Yet, Beg)
네이버 무료웹툰 추천작, 그 기사가 레이디로 사는 법 작품 및 등장인물 소개 (From a Knight to a Lady)l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 재밌고 작화좋은 카카오페이지 로판 추천작 소개
일본 애니메이션화 된 한국의 재밌는 웹툰 추천작 4작품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