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라노벨

소드아트온라인 프로그레시브 극장판, 별 없는 밤의 아리아 줄거리

by 팬덕쿠 2022. 10. 29.

+ 해당 포스팅에는 다량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개인적으로 이세계물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작품들 중에서는 소드아트온라인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SAO라는 가상현실 게임에 갇혀 게임속에서 죽으면 현실에서도 죽게되고,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은 게임을 클리어해야만 빠져나갈 수 있는 데스게임이란 매력적인 소재로 시작한 작품이지요! 

 

라노벨 소설이 원작으로, 소설은 이미 데스게임을 종료하고 계속해서 전진하는 얘기를 그리고 있는데 저는 소설의 초반부 SAO안에서의 아인크라드 이야기를 좋아했지요. 하지만 소설에서는 데스게임을 종료하기 위해 주인공인 키리토가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그려져 있어 아쉬움이 남았는데요 최근 작가님이 '소드아트온라인 프로그레시브' 라는 제목으로 아인크라드 시절의 이야기를 더 많이 풀어주고 계셔서 아쉬움이 가시고 있답니다. ㅋㅋ 2권으로 넘어가기엔 아인크라드가 상당히 매력적인 세계였거든요. 

 

 

사실 소설을 구매할 생각으로 둘러보고 있었는데 예상치못하게 최초 데스게임에 진입한 시점의 이야기를 그린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황급히 찾아보고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 프로그레시브 - 별 없는 밤의 아리아 

소드아트온라인 별없는 밤의 아리아 포스터

별 없는 밤의 아리아는 소드아트온라인의 여주인공 아스나의 시점으로 시작하는데요. 명문중학교안에서도 손꼽히는 성적을 올리고 있지만 만족하지 못하는 어머니의 압박을 받고 있는 상태로 나오지요. 학교에 등교한 아스나는 얼마전 우연히 오락실에서 엄청난 게임실력으로 생중계되는 여자아이를 보게 되었고 그녀가 같은 중학교의 성적 Top인 토자와 미스미인것을 알게 되지요.

 

미스미는 학교 성적은 몹시 우수하지만 다른 친구를 따로 두지 않는 아이로 중성적인 매력으로 학교 내 선망의 대상인 아이였고 둘은 금새 친해지게 됩니다. 가끔 학교 옥상에서 게임을 같이하며 친분을 쌓던 중 미스미는 아스나에게 머리를 땋아서 반묶음 해도 잘 어울릴 것 같다며 해주고, 그 머리모양이 마음에 들어 아스나는 계속 하고 다니지요. (아스나의 머리모양의 비밀!!) 

왼쪽 아스나 오른쪽 미스미 그림
왼쪾 아스나, 오른쪽 미스미


미스미는 소드아트온라인이라는 게임이 곧 출시한다며 아스나와 같이 게임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에, 아스나는 오빠가 너브기어와 소드아트온라인을 사놓은 것을 잠시 빌려 게임에 접속하게 됩니다. 게임이라곤 1도 모르고 공부만 파던 아스나는 게임 캐릭터도 자기 얼굴로 (…) 게임 캐릭터명도 자기 이름으로 등록해서 게임에 접속하게 되지요

 

 

처음 게임에 접속한 아스나는 가상현실 게임의 리얼함에 놀라며 온갖 삽질을 다하지요.. AI NPC한테 자꾸 말걸로 물어보고… (귀여웡..ㅋㅋ) 곧 정신을 차리고 미스미를 찾아다니기 시작합니다.

 

헌데.. 초짜가 현실 세계 사람 찾을 때 뭐한다??

실제 이름 부른다..ㅋㅋㅋ

 

마을 중앙에서 미스미~~ 미스미~~ 외쳐대는 아스나… ( 아… 나만 수치스러운가… )
그러자 어디선가 괴랄하게 생긴 아저씨가 아스나를 데려가고 그 아저씨 캐릭터가 미스미의 캐릭터였죠. 미스미는 게임의 캐릭터명도 아스나라고 적고 외모도 같은 아스나에게 감탄 (…)하며 자신의 캐릭터 명이 미토라고 알려주지요.


허참.. 이언니 취향 대박일세…;; 


그리고 둘은 바로 광장으로 소환되고 소드아트온라인이 데스게임으로 전환되었음을 알리는 운영자의 알림을 보게 됩니다. 캐릭터를 현실 외모로 돌려주는 거울을 받아서 아저씨에서 다시 중딩 여자애로 변하게되는 미토..

(그 와중에 아스나는 원래 자기 얼굴이라 아무 반응없…ㅋㅋㅋㅋ)

미토의 게임 캐릭터 모습, 낫을 들고 있다
원래 모습으로 변한 미스미(미토)



데스게임 공지로 인해 사람들은 패닉에 빠지게 되는데.. 게임재능으로는 넘사벽인데다가 소드아트온라인의 베타테스트에 참여해서 마지막까지 키리토와 보스킬을 겨루던 미토는 바로 공지를 보자마자 키리토와 같은 판단을 하고 움직이려 하지요. 곧 이 근처에선 몬스터를 잡을 수 없게 되므로 빠르게 다음 마을로 이동하자는 결정을 합니당! ( 키리토와 같은 생각을 하는거보니 겜 잘하는 애들은 판단이 달라도 다른듯.. )

 

마을을 빠져나와 다음 마을로 향하는 길에서 몬스터를 본 아스나는 게임에 대해서도 전혀 몰랐기에 이 상황에 대해 패닉에 빠지게 되고, 그런 아스나를 지켜주겠다며 다독여주는 미토.. 그런 미토에게 의지하며 아스나도 점차 SAO의 생활법을 익히게 되지요. 몬스터를 잡는법부터 스킬 등 모두 살뜰하게 챙겨주며 같이 SAO의 생활을 꾸려가는 두 사람.. 미토는 커다란 낫을 무기로 삼고, 아스나는 빠른 기술이 가능한 검을 선택하여 순조롭게 레벨업을 해나가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던전에서 잘못된 보물상자를 열었다가 몬스터에 둘러쌓여 죽어가는 사람들을 본 둘은 목숨이 걸렸으니 섣불리 도와주지도 못하고 결국 생명이 다해 쓰러져가는 모습을 보게 되지요. 그 모습을 본 둘은 충격을 받고 불안해하게 되는데요. 게임에서 죽었을 뿐이지만 현실에서도 죽게 된다는 이야기를 현실로 마주보게 되었던 것이지요.. 


아스나는 그 모습을 본 뒤 몹시 불안해하고 그런 아스나를 보며 미토는 꼭 자신이 지켜주겠다며 약속합니다. 

아스나를 보듬어주는 미토


얼마 후, 몬스터를 잡으러 간 두 사람.. 미토는 미리 아스나에게 머리에 공이 달린 몬스터는 주변의 몬스터를 불러오므로 절대 잡으면 안된다고 주의를 주고 싸움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때 마침 레어 아이템을 드롭하는 몬스터가 미토의 눈에 들어옵니다. 이제 아스나도 1인분은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 레벨이 올랐기에 잠시 아스나에게 몬스터를 맡기고 레어 몬스터를 잡는 미토..

 

어렵사리 몬스터를 처치했으나 눈앞에서 아스나가 스킬을 발동하려는 사이 예의 주의해야할 공이 달린 몬스터가 눈앞에 있는 것을 발견하여 주의하라고 외치지만.. 이미 발동된 스킬은 멈춰지지 않아 그만 몬스터를 불러들이는 참사가 발생하게 되지요.

 

아스나에게 급히 달려가려는 미토의 앞에 몬스터가 가로막아 아스나에게 가까이 가지 못하고 설상가상으로 트랩을 밟아 아스나와 있었던 절벽 위 언덕에서 밑으로 떨어져버리게 되지요. 아스나가 위험하다는 생각에 급하게 회복포션을 마시고 다시 절벽을 오르려고 하지만.. 절벽이 부숴저 올라갈 수 없고 급하게 다시 길을 따라 올라가려는 미토..

 

 


하지만 길 아래에도 몬스터가 우글우글한 상태.. 파티를 한 아스나의 체력이 줄어가는 것을 보며 미토는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하고.. 아스나는 아스나대로 미토가 와줄거라는 생각에 어마어마하게 사재기해뒀던 포션을 마셔가며 몬스터를 퇴치하기 시작합니다..

 

곤경에 빠진 아스나와 떨어져버린 미토 모습


다행히 아스나쪽에 몰려든 몬스터를 어느정도 해치웠을 무렵 거대한 몬스터가 아스나의 눈앞에 나타나게 되고.. 포션도 바닥난 터라 계속해서 체력을 소모하며 싸우게 되지요. 한편, 밑에서 몬스터를 해치우며 급하게 올라가던 미토는 눈앞의 길을 가로막은 어마어마한 몬스터 군단과 아스나의 줄어드는 체력바를 보며 절망합니다.

 

아스나를 지키지 못해 아스나의 체력이 완전히 0이 되어 죽는 것을 볼 수 없었던 미토는 그만 아스나와의 파티를 끊어버리게 되지요. 아스나는 큰 몬스터를 상대하면서도 미토가 와줄거라 생각하며 기다리던 아스나는 미토의 파티가 끊긴 것을 보자 미토가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하며 삶의 의지를 놓아버리고 몬스터 앞에 몸을 내맡기게 되는데..

 

패닉온 미토와 자포자기해 위기에 빠진 아스나 모습


이때 나타난 우리의 남주 키리토..ㅋㅋ 단숨에 몬스터를 해치워 아스나를 구해줍니다. 아스나에게 포션과 지도를 넘겨준 뒤 쿨하게 떠나는 키리토.. (가는 와중에 검 제대로 못끼어서 삽질도 좀 하고.. )

 

무사히 도망친 미토는 아스나가 정말 죽었는지 메시지를 보내 확인해보려 하지만… 죄책감과 두려움에 결국 하지 못하지요. 여관에 도착한 뒤 심리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지친 아스나는 꿈속에서 평화롭게 로그아웃을 하고 가족들을 만나는 꿈을 꾸지만 결국 자신의 현실은 이 게임속에 있는 것임을 자각하게 되지요.

 

이 게임에서 스스로 빠져나갈 수 없다면 적어도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선택하겠다며 모든 아이템을 팔고 미궁으로 향한 아스나.. 그곳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계속 몬스터만 잡기 시작하는데… 이때, 또다시 키리토와 만나게 됩니다. 키리토는 충분히 주의하며 신중하게 몬스터를 잡지 않으면 위험하다며 그러다 죽을 수 있다고 하지만 아스나는 죽어도 상관이 없다며 어차피 이 게임은 클리어할 수 없다고 자포자기한 심정을 드러내고는 기절해버리지요. ( 사흘이나 던전에서 몹만 주구장창 잡았으니 살아있는게 신기한.. )

 

 


눈을 뜬 아스나는 자신이 던전 밖이라는 것을 눈치채고 자신을 데리고 나온 키리토에게 왜 이런짓을 했냐고 하지만, 키리토는 니가 그동안 미궁을 그렇게 헤맸다면 미궁 내 맵 데이터가 어느정도 쌓였을거고 그걸 얻기 위해 데리고 나온 것이라 말하지요.

 

열받은 아스나는 맵 데이터를 키리토에게 던져버리고 가려는데.. ㅋㅋㅋ 키리토는 그런 아스나에게 어쨌든 너도 이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라면 공략회의에 참석해보라고 권유하지요. (이게 바로 저희가 소설과 애니에서 봤던 그 내용이네요.. )

크림을 알려주는 키리토와 빵먹고 감동한 아스나


키리토는 마음에 들면 그 크림을 얻는 퀘스트를 알려주겠다고 하지만 아스나는 그런 걸 하기 위해 이 마을에 온게 아니라 자신이 자신으로 남기 위해 이곳으로 왔다며 설령 죽더라도 이 게임에 의해 죽고 싶지는 않다고 말하는 아스나..

 

이에 키리토는 파티원이 죽는 것은 싫으니 앞으로 그런 무모한 행동을 하지 말라고 말하며 보스 공략을 잘 하기 위해 같이 이야기해보자며 자신의 여관방으로 가는건 어떠냐고 하지요 여관방 얘기에 들은척도 안하려는 아스나에게 우리의 중딩 키리토는 아이답게…. 그 여관방 나름 우유 무한리필 (우유… 네 중딩이니까요) 도 되고 욕실도 크다고 말하며 꼬드기는데  욕실에 홀라당 넘어가버린 아스나.. 욕조에 몸을 담그고 싶었나봅니다..

 

욕실보고 좋아하는 아스나와 목욕하는 모습

 

키리토의 숙소로 가 욕조에 몸을 담그고 맘이 여유로워진 아스나는 키리토와 보스전 준비를 하다 자신의 친구였던 미토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 놓습니다.

 

자신보다 유니크아이템을 더 우선했던 것 같은 친구에 대한 섭섭함에 대해 얘기하자 키리토는 몬스터가 드롭하는 아이템과 미토가 사용하는 무기가 낫이었다는 점에서 미토가 사실 아스나를 위해 무리해서 아스나가 사용하는 레이피어 유니크아이템을 얻으려고 했음을 눈치채게 되고 아스나에게 다른 것에 휘둘리지말고 아스나 자신이 아는 그 사람 본연에 대한 것만 생각하라 충고해주며 초보인 아스나를 데리고 갔던 것 자체가 대단한 것이라고 말해주지요.

 

고민을 털어놓는 아스나와 상담해주는 키리토

 

보스전 당일, 각자의 생각을 담은 채 첫번째 보스전 공략이 시작되고, 파티가 둘 뿐이었던 아스나와 키리토는 보스와 같이 나오는 졸병 몬스터를 상대로 잘 싸워내기 시작합니다. 순조롭게 공략이 진행되어 보스몬스터의 체력이 줄어들자 공략팀은 이전의 베타테스트 정보에 의존해 한방을 날리려 하지만, 보스의 이상을 눈치챈 베타테스트 경험자인 키리토와 미토..

 

급하게 말려보지만 공략조를 이끌던 디어벨이 치명타를 입게 됩니다. 급하게 디어벨에게 뛰어간 키리토는 포션을 주고 먹이려고 하는데.. 소드아트온라인 최대의 고구마인 포션거부 사건..

 

주는 포션은 씰떄없이 안먹고 (…) 보스 부탁한다며 유언 남기고 사라지는 디어벨

 

 


디어벨이 소멸하는 모습을 본 공략팀은 모두 패닉에 빠지게 되고 이떄 들어오는 공격을 미토와 키리토가 막아서게 되지요. 미토가 싸우는 모습을 보며 미토를 지원하는 아스나.. 그런 아스나를 본 미토는 죄책감과 미안함을 이야기하려 하지만 아스나는 그런 미토를 쿨하게 인정해주고 다시 마음을 터놓고 싸우게 됩니다.

 

보스와 싸우는 키리토 아스나 미토의 모습

 

보스와 싸우는 키리토를 지원하기 위해 달려나가는 아스나에게 예전에 드랍해서 보관해 두었던 유니크 아이템 레이피어를 던지는 미토.. 그 검을 보자 당시 그 검임을 알게 된 아스나는 미토가 준 검으로 키리토와 함께 보스와 응전을 시작하고 망토를 벗어제끼며 넋나간 이들에게 지시하며 다시 대열을 가다듬기 시작합니다.

 

아무리 잘난 주인공들이래도 역시 부족함은 있는 법.. 두 사람이 공격을 하다 키리토가 데미지를 입고 물러나고 아스나마저 위기에 닥치자 체력이 많지 않음에도 달려와 같이 보스와 싸우는 미토..

 

그렇게 세사람이 보스의 체력을 끝까지 몰아넣고 소드아트온라인 1화의 스토리대로 키리토가 마지막 일격을 꼽아 넣으면서 1층 첫 보스 공략이 성공하게 되지요! 공략에 기뻐하는 것도 잠시 원래의 이야기대로 키리토가 베타테스터로 공을 가로채려 한다는 원성이 생기게 되고 키리토는 모두의 담합을 위해 비터라는 명을 칭하며 일부러 사람들과 거리를 둔 채 2층으로 올라가 버리지요. (이와중에 왜 플래그 흘리고 다녀! )

 

아스나에게 플래그 꼽고 가는 키리토 옆모습


그런 키리토의 모습을 보고 마음이 쓰이는 아스나. 소동이 잦아들고 아스나를 찾아온 미토는 다시금 사과하려하지만 이미 모든 오해가 풀린 아스나는 웃어주고, 미토에게 키리토로부터 이 세계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발견했다며 그를 따라가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미토는 그런 아스나를 보며 작별인사를 건네지요.

미코와 아스나의 모습
싸우는 중간에 나오는 샷인데 이게 분위기가 더 좋아서리..


키리토를 따라온 아스나는 키리토에게 전투 중에 자신의 이름을 부르던데 어떻게 알았냐고 따지고 그제서야 파티원의 이름을 보는 방법을 배웁니다.. (…) 보스도 잡았는데 그걸 이제 알았….;;;

 

 


키리토에게 온 아스나는 감사의 말을 하고 싶다며 이제 이 세계에서 하고 싶은것이 생겼으니까 열심히 살겠다고 이야기 하지요. 그리고 서로 이해한 둘은 다시금 아인크라드 2층으로 나아가기 시작하지요. 그 뒤 마치 흑막처럼 문 뒤에서 고요히 둘을 바라보며 지금 현 시점에서 가장 쎈 플레이어는 저 둘이라고 말하는 아르고..ㅎㅎㅎ;;

 

키리토와 아스나가 사이좋게 마주보는 모습

 


별 없는 밤의 아리아는 2021년 12월 9일 개봉한 작품으로, 타 소드아트온라인 애니메이션과는 다르게 극을 이끌어나가는 주인공이 우리의 여주인공 아스나랍니다. 그간 조연으로써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던 아스나의 이야기가 그려지고 새로운 캐릭터인 미토도 소개가 되지요!

 

물론 정보상 아르고도 본편의 소드아트온라인에서는 안나오는 프로그레시브 캐릭터이기는 하네요. 프로그레시브는 소드아트온라인 1부격인 아인크라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림으로써 여러 설정충돌이 생겨서 싫어하는 팬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인크라드의 이야기가 너무 짧아서 아쉬웠던 1인이라 프로그레시브가 무척 반갑답니다. 주요인물들 몇몇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갇혀있었을텐데 너무 적은 인물들의 이야기만 그려져서 아쉬웠거든요.

 

그런 면에서 새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추가되어 이야기가 좀더 풍성해지는 측면이 있어서 즐겁게 기다리며 보는 작품이랍니다. 추가로 우리의 키도령 (키리토)의 어린 모습이 참 생소하네요…ㅋㅋㅋ 최근에는 성장을 참 많이 했었군요..

 

 

소드아트온라인 프로그레시브 별 없는 밤의 아리아의 다음 이야기를 다루는 극장판이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다음 편인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는 2022년 상영 예정이었으나 계속 시기가 밀리는 것 같습니다 짙은 어둠의 스케르초는 소드아트온라인 프로그레시브 4권의 이야기라고 하던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욕심이라 한다면 프로그레시브도 소드아트온라인 본작처럼 시리즈로 내줬으면 좋겠는데.. 어째 계속 극장판으로 나오거나 반응 안 좋으면 안나올 것 같아 불안하네요..

 

소드아트온라인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다소의 설정 충돌은 있지만 좀더 소드아트온라인 세계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프로그레시브 추천 드려요!!

 


+ 소드아트온라인 소설의 순서가 궁금하다면?

[애니+라노벨] - 유명한 게임 판타지 소드아트온라인 보는 순서!

 

유명한 게임 판타지 소드아트온라인 보는 순서!

게임 판타지 애니메이션을 거의 처음 본게 소드 아트 온라인 ( 줄여서 소아온 / SAO )이 었어요 그냥 뭣도 모르고 왓챠에 있길래 1기부터 차례대로 봤는데 저같이 게임을 좋아하면서 판타지를 좋

mabby.tistory.com

 

+ 소드아트온라인 시리즈 요약을 보고 싶다면?
https://taku.mhobby.co.kr/2020/04/sordartonline1.html

 

먼치킨 애니 추천, 소드아트온라인 1기 첫번째 아인크라드 줄거리 리뷰

일본 라이트노벨 원작 유명 애니메이션인 소드아트온라인 1기 아인크라드편의 줄거리 리뷰

taku.mhobby.co.kr

https://taku.mhobby.co.kr/2020/04/SwordArtOnlinefadance.html

 

먼치킨 애니 추천, 소드아트온라인 1기 두번째 이야기 페어리댄스!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소드아트온라인의 두번째 에피소드, 아인크라드에서 탈출한 뒤 사라진 아스나를 찾기 위해 요정게임에 접속한 키리토의 줄거리

taku.mhobb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