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라노벨

예상외의 개그 판타지 마왕성에서 잘자요, 2020년 4분기 추천 애니

by 팬덕쿠 2021. 5. 7.

심심해서 뭐 볼게 없는지 찾다가 귀여운 작화에 빠져서 보게 된 애니 마왕성에서 잘자요 리뷰입니다.

일상에 쩌들어 있는 저인지라 일상물보다는 판타지물을 주로 찾는데요 뭐 볼게 없나 하고 찾아보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애니메이션 이에요!

 

마왕성에서 잘자요는 큰 맥락의 스토리는 있지만 한화 한화가 에피소드 형태로 끊겨 있어서 저처럼 잠깐 잠깐씩 보는 사람들에겐 매우 좋은 애니였어요 가볍게 힐링되면서 재미있는 판타지물을 원하신다면 마왕성에서 잘자요 추천합니다! 


마왕성에서 잘자요 소개

마왕성에서 잘자요는 아주 판타지스러운 설정으로 시작합니다!

마왕이 나타나 인간왕국의 공주를 납치해서 자신을 쓰러뜨리고 공주를 찾아가라고 하고, 공주를 찾기 위해서 용사가 모험을 떠나는게 핵심 스토리라면 스토리..?

 

그.런.데....

이렇게 흔한 스토리를 등장하는 캐릭터만으로 이렇게 다르게 풀어낼 수 있을까 싶을 만큼 클리쉐를 박살내버립니다!

일단 납치된 공주인 오로라 (이름도 참 전통있는 공주스럽.. )는 꿀잠을 위한 넘사벽 멘탈과 능력으로 납치된 마왕성을 휘어잡고요.. 납치한 마왕인 타소가레는 오히려 양심이 몸의 90%차지하는 것 같이 정직하고 마음이 약한데다 복지 만만하고 공정하게 마물을 다스리는 현명한 왕이지요.

 

 

그리고 공주를 구하기 위해 떠난 용사는 그냥 한마디로 풀면 넌씨눈.. (넌 씨x 눈치도 없.. )  게다가 맷집은 어찌나 세고 마이웨이인지 남 생각 안하고 그냥 돌진하는 스타일.. 이런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모여서 마왕성에서 잘자요의 굵직한 스토리를 풀어나가게 된답니다!

 

마왕성에서 잘자요는 만화를 원작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이 되었구요 만화책은 한국에서는 16권까지 발매가 되었고 일본에서는 18권까지 발매가 되었네요!

 


마왕성에서 잘자요 간략 줄거리

 


마왕성에서 잘자요는 첫 화가 마왕이 공주인 오로라를 납치해 오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마왕은 공주를 납치하며 자신을 쓰러뜨리고 공주를 데려가라고 선언을 하는데.. 이에 용사가 공주를 구하겠다며 시련을 견디며 마왕성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납치되어 마왕성에 도착한 오로라 스야리스 카이민은 감옥(이라 부르고 방이라 쓰는.. )에 갇히게 되는데요

감옥에 갇히고 나서 공주는 왕국에서처럼 바쁘게 일을 할 필요가 없어졌고, 자신이 무척이나 더럽게 한가한 것을 알게 되는데.. 그녀의 긍정회로는 바로 잠을 잘 수 있다로 선회하게 되지요!

 

그래서..? 그래요 바로 잠을 자기 시작합니다...;;

근데 자고 나니 여러모로 불편한게 많아지기 시작해서 이때부터 마왕성을 돌아다니며 편한 꿀잠을 위한 사고를 치기 시작하지요! 가장 먼저 자고 나니 이마에 자국이 생기는 불편함 때문에 왕관을 가위 괴물이랑 바꿔먹고요.. ( .... 미련이 1도 없... ) 이 만화의 마스코트격인 데비악마를 이용해 베게를 편안한 것으로 바꾸기 시작하지요!

포근한 시트를 위하여 보자기괴물을 바로 해치워버리는 넘사벽 기행까지...

마왕성에서 잘자요 애니메이션 삽화
출처: 마왕성에서 잘자요 애니


문제는 그녀가 근육단련을 1도 안할 것 같은 공주같은데 능력치가 넘사벽이라는거죠..

오로라는 마왕성을 돌아다니며 마물들과 친하게 지내고 마물들도 그런 그녀에 익숙해져 점점 친근하게 받아주게 되고 마왕성을 마치 제집처럼 드나들며 잠을 위한 것 아니면 나가라고 해도 안나가고 마왕성에 꼬박꼬박 돌아옵니다..ㅋㅋ

심지어 꿀잠 테스트를 한다면서 하루에도 여러번씩 죽어버려서 마왕성의 마물들은 그만좀 죽으면 안되겠냐고 걱정까지 해줍니다;;

 

 

그런 오로라와 별개로 용사는 계속 굴러대고 있지요 ㅋㅋ 왜냐고요? 마왕이 쓸때없이 정정당당해서 용사가 힘을 키워서 자신과 싸워야만 하고 그런 그를 자신이 이겨야만 인정받을 수 있다면서 트레이닝도 시키고 레어아이템도 자꾸 주곤 하거든요. 물론 용사에게 가야하는 레어아이템의 반 이상을 모두 오로라가 다 뽀개버려서 제대로된게 안넘어가는게 문제지만요..

 

오로라땜에 멘붕온 십걸마물들
깽판치는 오로라 덕에 넋나간 마물들

마왕성의 마왕과 마물들은 정이 들대로 들어서 용사가 이대로 힘을 키워 공주를 찾으러 오면 공주를 보내줘야하는 건 아닐지.. 그리고 용사가 그녀의 약혼자임을 알고 마음 한쪽이 허전해지는 마물들..; 하지만 반전으로 오로라는 용사를 너무나 끔찍하게 싫어하는데요.. ㅋㅋ 어렸을때 만났는데 정말 자기 좋자고 오로라를 힘들게 하는 것은 기본이고 눈치도 없어서 힘들었던 기억이 강하게 있는 탓이지요. .

 

아직 완결이 안되었기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아무래도 마왕과 인간들의 좋은 관계로 끝맺음이 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근데 공주가 어디에 있든 누가 공주의 반려가 되든간에 그 곳은 개고생 예약이라 생각이 드네요..ㅋㅋ


마왕성에서 잘자요 등장인물

오로라 스야리스 카이민 얼굴 이미지
오로라 스야리스 카이민

오로라 스야 리스 카이민

납치된 공주 장본인..!! 꿀잠에 대한 강한 집착으로 죽음도 불사(?)하는 타입이에요 (물론 마왕성에선 부활이 가능합니다)

아이같은 외형이지만 생각보다 나이가 있는 편이고.. 연약해보이는 공주님 모습인데 하는 짓은 상상초월 대범함에 체력도 좋고 운도 좋고 마법 소질도 갖고 있어요..! ( 그정도 마력 갖고 자기를 잠자는데 쓴다고 궁시렁 거리는 정령이 압권..! )

아마 맘먹고 하면 마왕도 쓰러뜨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인데 모든 생각과 능력은 모두 꿀잠을 위해 씁니다;;

납치되서 왔는데 이렇게 편안하시면 납치한 쪽이 속이 좀 탈 듯 하네요..



우는 데비악마 두마리 모습
우는 데비악마!
귀여운 데비악마가 어필하는 모습
데비악마는 귀여우니까 2장~

 

데비악마

후후후... 다른 쟁쟁한 주연들을 물리치고 바로 나오는 이유는...!!  이 데비악마의 어마어마하게 앙증맞고 깜찍함 덕분..!!

데비악마는 곰인형에 악마날개가 붙어있는 악마종으로 공주가 인질로 감옥에 갇혔을 당시 감시하는 역할이지만 역으로 공주의 애완동물이 되어서 공주가 원할때마다 열쇠를 갖다받치는 .. 매일같이 진행되는 공주의 탈옥에 일조하는 일등공신이랍니다 데비악마가 워낙에 귀여워서 나중에 공주가 펫으로 기르게 되는데요...ㅋㅋ

다른 불법 수집물들은 다 회수해가도 데비악마는 그대로 놔둔답니다!

 

심각한 표정의 타소가레
매번 말리는 타소가레

마왕 타소가레

오로라를 납치해온 장본인인 마왕! 마왕으로 등극을 하긴 했는데... 마음이 매우 여리고 착한데다 쓸모없이 정직하셔서 마왕에 안 어울리는 느낌이지요! 자신의 의도대로 용사가 마왕성에 올 수 있도록 파워업이며 여러 준비를 해두고 있지만 매번 공주가 박살내버리는 바람에 계획이 틀어지고;; 감옥에서 매일같이 탈출하는 공주 덕에 골치를 앓긴 하지만 심하게 대해지도 못하지요.. 게다가 공주에겐 납치를 해왔다는 죄책감을 갖고 있는데.. 과연 -_-;; 공주의 모습을 볼때 그걸 갖고 있는게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염소뿔을 달고있는 악마수도사 모습
악마 수도사 레오나르

악마 수도사 레오나르

마왕성에서 수도사를 하고 있는 흡혈귀로 마왕성에서 부활을 담당하고 있지요

마왕성 내에서 죽은 마물이나 사람은 부활이 가능한데 공주가 꿀잠잔다고 용암에 빠지거나 독버섯위에서 독에 죽는 등 하두 많이 죽어대는 바람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 인물;; 게다가 이렇게 자주 죽어대다보니 공주랑 부딪히는 일이 많아서 그런지 공주만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 ㅋㅋ 공주를 좋아하게 되는 마물이죠!

둘이 보면 잘 어울리는데 과연 종족초월 잘 이루어질지는 모르겠네요. 생각해보면 보통 마왕이랑 사랑에 빠지지 않나 싶기도 한데 그런 뻔한 스토리를 워낙 뒤집어놓은 마왕성에서 잘자요니... 수도사랑 연결 가능성도 조금은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싶지도.. ㅋㅋ

쓸떄없이 밝은 용사 아카츠키 모습

용사 아카츠키

공주가 납치되자 공주를 구출하라는 명을 받고 마왕성으로 향하는 용사역할을 하는 인물인데요.. 용사답게 기본 능력치는 출중한 편이긴 한데.. 성격이 참 거시기 하지요..;;; 밝은 성격에 명랑하긴 한데.. 이것도 지나치면 독이된다고..

넌씨눈 기질이 어마어마해서 주변에 민폐를 끼치는 타입이에요 

공주의 약혼자이긴 한데 공주가 너무너무나 싫어하는 지라 아뭐시기군 이라고 부르지요.. 아 뭐시기군이 자신의 약혼자이며 용사로서 자신을 구하러오는데 그놈이 그놈인지 모르는건 공주뿐;;  아마도 무의식적으로 용사가 너무 싫어서 현실도피중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마왕성에서 잘자요의 이야기를 좀 풀어보았어요!

사실 애니메이션 자체는 공주가 꿀잠을 위해 사고치는 내용들인데요.. 인질로 잡힌 공주의 아픈 마음이나 안쓰러움을 생각했다가 그녀의 기행에 아주 식겁하는 마물들의 이야기나 그러면서도 미운정 고운정 다 들어서 마물들과 같이 잘 지내는 이야기들이 잘 매치되어 구성된 애니였어요

 

작화도 훌륭한편이라서.. (굳이 훌륭할 필요 없을 것 같긴한데..;; ) 개그 판타지물로 잔잔하게 웃으며 가볍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었네요 애니가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저는 만화책도 찾아보았답니다. ㅋㅋ

진짜 잠이라는 소재 하나가지고 이렇게 뽑아내는 작가님 능력이 어마어마하네요!

 

왠지 모르게 힐링되는 재밌는 애니메이션을 찾고 있으시다면 마왕성에서 잘자요 추천입니다!

 


+ 다른 판타지 애니메이션이 궁금하다면?

[애니+라노벨 리뷰] - 전생슬 리뷰, 넷플릭스 추천 애니인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전생슬 리뷰, 넷플릭스 추천 애니인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라이트노벨이 애니화 되는 경우 이름이 엄청나게 기네요.. 이번 포스팅은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줄여서 전생슬 애니메이션에 관한 리뷰입니다. 제가 제일 재미있게 봤던 애니

mabby.tistory.com

[애니+라노벨 리뷰] - 2020년 4분기 애니, 신들에게 주워진 남자 소개와 리뷰

 

2020년 4분기 애니, 신들에게 주워진 남자 소개와 리뷰

한동안 소설과 웹툰에 푹 빠져 있느라 애니를 거의 보지 않았는데 얼마전 라프텔과 웨이브에서 반가운 애니메이션을 보게 되었네요! 2020년 4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나왔던 작품인데 '신들에게 주

mabby.tistory.com

[애니+라노벨 리뷰] - 2020년 1분기 애니 지박소년 하나코군 감상 리뷰 (스포 주의)

 

2020년 1분기 애니 지박소년 하나코군 감상 리뷰 (스포 주의)

2020년 1분기 애니로 방영되어 라프텔 기준 역대 애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지박소년 하나코군 애니메이션 감상 리뷰입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스포가 싫으시면 뒤로가기를 눌

mabby.tistory.com

 


댓글